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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한다는 것 [5]
+ 할리우드 워크플로
할리우드 편집팀 구성 [12]
할리우드의 컷 단계 [17]
할리우드 편집실에서 쓰이는 리포트 [25]
1장 발돋움에는 작은 용기가 필요하다
한국에서의 직장 생활 [32]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다시 시작하기 [39]
‘진짜’ 편집을 하려면 영화 편집을 해야지 [53]
이전 이야기 [59]
노조? 데모하는 데 아냐? [64]
영상편집자조합 [72]
비자 [79]
첫 에피소드는 실기시험 [85]
인터뷰 마틴 니콜슨, 에디터 [93]
인터뷰 스티브 프리스틴, 어시스턴트 에디터 [100]
2장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은 나에게서 나온다
듣는 게 중요하다 [116]
할리우드도 야근 중 [122]
한 발짝 살짝 앞으로 [129]
인생은 타이밍 [141]
누군가는 나를 위해 도박을 해야 한다 [149]
경력자를 구합니다 [155]
아내는 다 계획이 있었다 [161]
코로나의 공습 [166]
지금 할 수 있는 일 [175]
인터뷰 윤권수, 프로듀서 [179]
인터뷰 존 멀린, 어시스턴트 에디터 [193]
3장 다시, 시작
내부 조감독이 뭐죠? [200]
스크립트가 늦게 온다 [205]
멈출 때를 아는 사람의 뒷모습은 아름답다 [212]
이런 거 시켜도 되나? [217]
카톡 말고 이메일요 [223]
그림자놀이 [228]
‘연락드릴게요’는 그냥 하는 말 [236]
시스템이 문제다 [241]
시스템에 적응해야 한다는 착각 [248]
인터뷰 케빈 텐트, 에디터 [253]
인터뷰 리처드 피어슨, 에디터 [282]
인터뷰 크리스토퍼 라우즈, 에디터 [302]
에필로그 나의 세상을 조금이나마 넓힐 수 있다면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