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경영’의 접점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디자인 등 심미적 기능을 접목한 상품을 만들거나 마케팅 수단으로 예술을 활용하는 것과 예술 기관이 경영의 효율성을 꾀하고자 예술 분야에 경영학 이론들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 책은 후자의 경우로, 음악연극뮤지컬무용 등 비영리 공연예술 기관의 경영 효율성을 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저술되었다. 예술경영 학문의 시초인 미국의 예술경영 이론에 한국적 공연예술 현장의 현실을 반영하고,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제시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또한 단순 번역이나 현장 경험 위주의 예술경영 관련 기존 책들과는 달리 실용학문으로서의 역할에 부합하도록 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