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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디자인이 늘지 않는다면
용어 정리
Part 01. 디자이너의 감각
-편견과 오해를 바탕으로 디자인하고 있지 않나?
당신은 어떤 디자이너인가
디자이너의 감각, 논리 그리고 직관
신뢰하기 어려운 디자이너의 감
초안이 1이라면 최종안은 10으로
Part 02. 디자이너의 생각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고민을 하고 있나?
UX, 설계의 사고방식
디자이너의 독해력
디자이너의 사고력
디자이너의 토론
장막에 가려진 생각
팀워크 높이기: 기본편
에이전시와 인하우스 그리고 스타트업
기획자와 개발자 그리고 디자이너
Part 03. 디자인 현장
-현업에 파묻혀 기본을 잊고 있지 않는가?
가치를 디자인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
단순함의 진짜 의미
일관성 유지의 이유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사회 안에서 컬러란?
타이포그래피 알맞게 쓰기
메타포 활용법
UI 편집 디자인
디자인의 기본 시각 요소
Part 04. 디자인 안목
-함정에 속지 않고 합리적인 선택을 했는가?
현실을 왜곡하는 함정
빠지기 쉬운 함정, 사용자 관점
디자인을 비즈니스로 착각하는 함정
다수결 원칙의 함정
콘셉트를 잡을 때 빠지기 쉬운 함정
유행과 트렌드
효율적 프로세스
팀워크 높이기: 실전편
그날 기획자는 기획을 하지 않았다
제안 프레젠테이션은 에이전시의 숙명
에이전시의 시안 작업
Part 05. 다음 단계를 위한 디자인
-디자인으로 무엇을 바꾸고 있나?
브랜드 스토리 없이는 기억도 인식도 없다
아이데이션도 ‘왜, 어떻게, 무엇을’ 순서로
팔리는 이미지를 만들자
차이는 사고방식에 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인식의 개념, 스큐어모피즘
버튼 위치는 어떻게 결정할까?
디자이너가 디렉터를 떠나야 할 때
에필로그 꾸준히, 오래 디자인이 늘길 원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