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hart.apis.google.com/chart?cht=qr&chs=65x65&chl=http%3A%2F%2Flib.nonsan.go.kr%3A8443%2Fdls_le%2Findex.php%3Fact%3DsearchResultDetail%26dbType%3Ddan%26jongKey%3D403330464%26mod%3DwdDataSearch%26offset%3D5%26publisher%3D%25EA%25B5%2590%25EC%259C%25A1%25EA%25B3%25BC%25ED%2595%2599%25EC%2582%25AC%26serSec%3Dlimit%26time%3D1720505362)
<이 책은 포퍼의 철학 이론과 사상을 통해 사회과 교육을 바라보고 재해석하는 내용으로서, 모두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포퍼의 생애와 사상을 전반적으로 소개하였다. 이후에 등장하는 각론의 내용을 이해하기에 앞서 포퍼의 일생과 철학 사상에 대하여 개략적이나마 총체적인 파악이 필요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1장에서 포퍼의 ‘생애’에 관한 내용은 주로 포퍼의 자서전을 참고하였고, 포퍼의 ‘사상’에 관한 내용은 포퍼의 저작과 다른 학자들의 글을 참고하였다. 2장부터 10장은 사회과 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평가라는 교과교육의 네 가지 구조적 요소를 포퍼의 철학과 관련하여 다루었다. 즉 2장은 사회과의 교육목표, 3장은 사회과의 내용 구성, 4장부터 9장은 사회과의 수업 방법, 10장은 사회과의 평가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