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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말
제1부 개관
.1 동서양 예술론 비교연구의 필요성
.2 동양의 예술과 미학에 대한 관심의 증대
.3 서양미학을 위한 동양미학의 효용가치
.4 오늘날의 일본미학과 인도미학
.5 20세기 중국미학의 토착전통과 외래전통
.6 중국과 서양의 음악론· 문예론· 희곡론 비교
.7 영어로 된 전통적 인도미학에 관한 서적
.8 일본의 전통적인 미학사상
.9 중국의 전통적인 화론
.10 중국의 문학이론
제2부 해석과 평가
.11 동양미학에서의 주관성 강조
.12 동양미학과 중세 유럽미학의 비교
.13 인도와 중세 유럽예술의 보편적 상징주의 - 상반된 해석
.14 인도미학과 비교한 중국미학과 일본미학
.15 동양미학의 사회적 배경과 문화적 배경 - 고전주의와 보수주의
.16 예술에 대한 고대세계의 도덕적· 종교적 태도의 변천
.17 정신적 가치 - 동양미학의 형이상학적 가정
.18 정신적 가치의 자연주의적 사상
.19 신비적 체험에 대한 자연주의적 태도
.20 동양에서의 서양철학의 인식 부족-자연주의적 철학의 결여
.21 동양미학에서 수용할 수 있는 제 요소
역자 후기
개정판에 부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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