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21.89
도서 가격의 심리학 : 가격과 관련된 다양한 소비자 행동심리
  • ㆍ저자사항 석관호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한국문화사, 2016
  • ㆍ형태사항 293 p.: 삽화; 23 cm
  • ㆍISBN 9788968173516
  • ㆍ주제어/키워드 가격 소비심리 심리학 가격론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4555 [열린]종합자료실
321.89-석899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가격은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다. 우리는 소비자로서 매일 많은 가격을 접하고, 이 가격에 이 제품을 살지 말지를 고민한다. 이 책은 가격연구의 한 분야인 행동적 가격론을 다룬다. 행동적 가격론은 가격에 대한 주의, 가격의 지각, 가격에 관한 의사결정과 같은 가격과 관련된...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가격의 심리학 - 석관호 지음
가격연구의 한 분야인 행동적 가격론을 다루는 책이다. 행동적 가격론은 가격에 대한 주의, 가격의 지각, 가격에 관한 의사결정과 같은 가격과 관련된 다양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이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일반 독자를 염두에 두고 쓰여졌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83653468&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 서문

제1장 가격이란 무엇인가
1.1. 가격의 중요성
1.2. 가격과 소비자 심리
1.3. 행동적 가격론과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제2장 가격과 소비자 심리
2.1. 전망이론
2.2. 정박과 조정 편향
2.3. 시스템1 vs 시스템2
2.4. Weber의 법칙

제3장 가격 지각: 준거가격과 가격맥락
3.1. 가격 지각의 상대성
3.2. 내적 준거가격
3.3. 준거가격의 영향
3.4. 외적 준거가격
3.5. 가격 맥락효과

제4장 가격 지각: 가격의 특성
4.1. 처리용이성: 쉽게 읽히는 가격이 싸 보인다
4.2. 가격과 숫자 이미지
4.3. 구체적인 가격 효과
4.4. 990원 가격
4.5. 액면가효과
4.6. 단위가격

제5장 가격 지각: 가격 프레이밍
5.1. 할인금액 VS 할인비율
5.2. 팽창 가격
5.3. 정상가와 할인가의 위치
5.4. 가격의 시간분리 프레이밍
5.5. 분할 가격
5.6. 수량할인

제6장 가격과 소비자 비용
6.1. 수용가격과 소비자 구매
6.2. 최대 수용가격
6.3. 최소 수용가격
6.4. 가격 탄력성
6.5. 비용과 심적 회계: 아프니까 가격이다

제7장 가격과 소비자 혜택
7.1. 가격과 객관적 품질
7.2. 가격과 지각된 품질: 가격과 편견
7.3. 가격과 기능적 혜택
7.4. 가격과 상징적 혜택
7.5. 가격과 쾌락적 혜택

제8장 가격에 근거한 구매 결정
8.1. 가격 정보 탐색과 기억
8.2. 비용과 혜택의 통합
8.3. 가격에 의한 유인효과
8.4. 타협 효과
8.5. 가격 순서 효과

제9장 서비스 가격: 왜 사람들은 무제한 요금을 좋아할까?

제10장 공정한 가격과 불공정한 가격

제11장 보유효과: 판매자의 가격과 구매자의 가격

제12장 행동적 가격론 연구방법
12.1. 실험
12.2. 현장실험
12.3. 설문
12.4. 2차자료 분석
12.5. 시장조사
12.6. 메타분석
12.7. 연구방법의 통합

· 참고문헌
· 찾아보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