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691.15
도서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 ㆍ저자사항 인문학협동조합 엮음
  • ㆍ발행사항 서울: 요다: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2017
  • ㆍ형태사항 287 p.: 삽화; 21 cm
  • ㆍ일반노트 집필: 임태훈, 오영진, 강신규, 김민섭, 나보라, 박지혜, 신현우, 이정엽, 전홍식, 오영욱, 이경혁, 정효영, 홍현영
  • ㆍISBN 9791196222604
  • ㆍ주제어/키워드 81년생 마리오 게임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70282 [연무]종합자료실
691.15-인849ㅍ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슈퍼마리오>, <너구리>, <프린세스 메이커>, <스타크래프트>, <애니팡> … 한때 우리를 사로잡았던 게임과 오락실, 플스방 등의 게임 공간 등을 인문학의 시선으로 읽어낸 책이다. 이 시대의 문제적 텍스트로 비디오 게임을 주목하고 공동으로 게임을 연구해온 인문학협동조합의 첫...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81년생 마리오 - 인문학협동조합 엮음
<슈퍼마리오>, <너구리>, <프린세스 메이커>, <스타크래프트>, <애니팡> 등 한때 우리를 사로잡았던 게임과 오락실, 플스방 등의 게임 공간 등을 인문학의 시선으로 읽어냈다. 이 시대의 문제적 텍스트로 비디오 게임을 주목하고 공동으로 게임을 연구해온 인문학협동조합의 첫 결과물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25253240&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책을 펴내며_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프롤로그_ 슈퍼마리오│팔열팔한지옥의 마리오 -임태훈

1장 오락실 지능 계발 키드의 추억
너구리│그 많던 너구리와 뱀들은 어디로 갔을까? - 오영진
더 킹 오브 파이터즈│1990년대 아케이드 게임의 어벤져스 - 강신규
갈스패닉│이것은 야한 게임이 아니다 - 홍현영
스페이스 인베이더│비디오 게임은 우주 전쟁을 어떻게 구현하는가 - 나보라
오락실│오락실의 추억과 게이머 시민권 - 신현우
[Cartoon] 그때 그 게임 - 박지혜

2장 가정용 게임기의 충격
팩맨, 동키콩│게임이 스토리텔링이 된 순간 - 전홍식
파이널 판타지 6│스팀펑크, 아포칼립스, 그리고 로맨스 - 이정엽
비디오 게임기│1990년대, 게임기라는 권력 - 김민섭
플레이스테이션|플레이스테이션과 플스방 - 이경혁
[Cartoon] 그때 그 게임 - 박지혜

3장 게임이야말로 인생 학교
삼국지│게임 캐릭터의 스펙과 현실의 스펙 - 이경혁
프린세스 메이커 2│12살 아버지였던 청년들에게 - 김민섭
심시티│여러분의 도시는 재미있나요? - 전홍식
화이트데이│그 불안의 이름을 말하게 하라 - 홍현영
비디오 게임|비디오 게임은 어떤 놀이를 꿈꾸는가 - 나보라
[Cartoon] 그때 그 게임 ? 박지혜

4장 게임은 다른 세계를 꿈꾼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친구들도 추억도 가득했던 그때 - 오영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플레이어와 함께 써내려가는 대서사시 - 강신규
애니팡│게임을 위한 자원이 된 친구들 - 오영욱
댓 드래곤, 캔서│타인의 고통에 연루된 게이머들 - 오영진
스타크래프트│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문화 - 신현우
[Cartoon] 그때 그 게임 - 박지혜

연표_ 81년생 마리오의 생애 주기
찾아보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