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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펴내는 인연
일러두기
제1부 불교의 성립 배경과 주요 경전의 사상
인도 고대종교의 회통으로서 석가모니의 인식과 실천
Ⅰ. 들어가는 말
Ⅱ. 인도 고대종교의 회통으로서의 석가모니의 인식
Ⅲ. 인도 고대종교의 회통으로서의 석가모니의 실천
Ⅳ. 맺음말
인도 불교교단의 성립과 발전 그리고 쇠퇴
Ⅰ. 들어가는 말
Ⅱ. 초기 불교교단의 성립과 발전, 그리고 수행생활
Ⅲ. 맺음말
『금강경』의 현대적 재해석
Ⅰ. 들어가는 말
Ⅱ. 『금강경』에 나타난 보살의 인식
Ⅲ. 『금강경』에 나타난 보살의 실천
Ⅳ. 맺음말
『바가바드기따』의 제사 패러다임으로 본 『화엄경』의 공양
I. 『바가바드기따』와 『보현행원품』의 상관관계성
Ⅱ. 힌두교 제사에서 불교적 공양으로 전이
초기 대승경전의 관음신앙과 태허太虛 조사
Ⅰ. 들어가는 말
Ⅱ. 반야경설상般若經說上의 관음적 신앙
Ⅲ. 화엄경설상華嚴經說上의 관음신앙
Ⅳ. 법화경설상法華經說上의 관음신앙
Ⅴ. 정토경설상淨土經說上의 관음신앙
Ⅵ. 태허 대종사의 20세기 한국불교 혁신으로서의 불입종
Ⅶ. 맺음말
제2부 근현대 한국불교사를 이끈 스님들
동산 대종사의 한국불교사적 위상
Ⅰ. 들어가는 말
Ⅱ. 동산 대종사의 삼학三學 균수 형성
Ⅲ. 동산 대종사의 한국 근·현대 불교사적 지위
Ⅳ. 맺음말
청담 대종사의 간화선관
Ⅰ. 들어가는 말
Ⅱ. 간화선관의 형성 배경
Ⅲ. 간화선관의 내용
Ⅳ. 깨달음의 세계
Ⅴ. 맺음말
청담 대종사의 인욕사상
Ⅰ. 들어가는 말
Ⅱ. 인욕사상의 형성 배경
Ⅲ. 인욕사상으로서의 무아의 인욕
Ⅳ. 맺음말
청담 대종사의 정화운동의 역사적 의의
Ⅰ. 들어가는 말
Ⅱ. 교단정화운동의 동기
Ⅲ. 교단정화의 이념
Ⅳ. 교단 정화의 실천
Ⅴ. 교단정화운동의 역사적 의의
Ⅵ. 맺음말
석주 큰스님과 교육불사
Ⅰ. 들어가는 말
Ⅱ. 석주 보살의 사상 형성의 배경
Ⅲ. 석주 보살의 사상
Ⅳ. 하화중생으로서의 교육불사
Ⅴ. 맺음말
현대인의 정신적 위기 극복으로서 성철 큰스님의 간화선 사상
Ⅰ. 들어가는 말
Ⅱ. 성철 스님의 간화선 구조
Ⅲ. 맺음말
광덕 스님 법등운동의 사상적 기반
Ⅰ. 들어가는 말
Ⅱ. 선禪사상
Ⅲ. 반야사상
Ⅳ. 화엄사상
Ⅴ. 실천으로서의 법등운동
Ⅵ. 맺음말
선묵 혜자 스님과 ‘108산사순례기도회’의 신행
Ⅰ. 들어가는 말
Ⅱ. ‘108산사순례기도회’의 창립 동기와 취지
Ⅲ. ‘108산사순례기도회’의 순례정신
Ⅳ. ‘108산사순례기도회’의 실천 내용
Ⅴ. ‘108산사순례기도회’의 공덕
Ⅵ. 맺음말
제3부 대승불교 사상의 현대적 적용과 실천
불교 효孝사상의 현대적 실천 방안
Ⅰ. 들어가는 말
Ⅱ. 효에 대한 불교의 입장
Ⅲ. 한국에서 불교적 효의 정착
Ⅳ. 현대 사회에서의 불교적 효의 실천 방안
Ⅴ. 맺음말
다문화사회에서 불교수행법 회통으로서 진푸티 상사의 관상법
Ⅰ. 들어가는 말
Ⅱ. 간화선과 위빠사나의 장단점
Ⅲ. 회통으로서의 진푸티관상법
Ⅳ. 맺음말
사회통합의 원리로서 진푸티 상사의 오체투지관
Ⅰ. 들어가는 말
Ⅱ. 진푸티 상사의 오체투지관의 형성 배경
Ⅲ. 오체투지의 자세와 순서
Ⅳ. 오체투지 실천 공덕의 내용
Ⅴ.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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