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27.571
도서 감각을 디자인하라 = Sensory experience design : 소비자를 움직이는 감각경험 디자인의 힘
  • ㆍ저자사항 김병규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미래의창, 2016
  • ㆍ형태사항 263 p.: 사진; 22 cm
  • ㆍ일반노트 2017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임
  • ㆍISBN 9788959894208
  • ㆍ상세내용 시각디자인의 시대에서 감각경험 디자인의 시대로. 소비자가 사랑하고, 선택하고, 불편을 감수하면서까지 사용하게 만드는 LOVE 브랜드의 비밀은 무엇인가? 문짝 소리에 끌려 자동차를 구매하고, 키보드 두드릴 때의 감촉이 좋아서 노트북을 산다. ‘뽁’하고 터지는 캡슐 소리에 커피 중독자가 되고 선물을 포장하는 철제 가위 소리에 브랜드의 가치를 재확인한다. 기내의 보라색 조명이 마음에 들어 그 비행기를 타고 전에 갔던 매장의 은은한 향이 자꾸 생각난다.
  • ㆍ주제어/키워드 감각 디자인 소비자 마케팅 브랜드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M0000013665 [강경]종합자료실
327.571-김491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소비자가 사랑하고, 선택하고, 불편을 감수하면서까지 사용하게 만드는 LOVE 브랜드의 비밀을 파헤친 『감각을 디자인하라』. 느낌이 좋아서 선택했다는 말이 감각경험 디자인이 추구하는 브랜드 최고의 경지라고 한다. 이제, 시각디자인의 시대에서 감각경험 디자인의 시대로 변해가는 흐름에서 소비자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감각을 디자인하라 - 김병규 지음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직접 경험한 뛰어난 ‘감각경험 디자인’의 사례를 들려줌으로써 자칫 딱딱한 마케팅 이론으로 여겨질 수 있는 자신의 주장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92567402&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서문
감사의 글

1. 감각경험의 힘 15
미니 쿠퍼를 사다
성능보다 감각
자동차는 소리다

2. 감각경험 디자인 33
감각경험 디자인이란
감각경험 디자인의 중요성
‘LOVE’ 브랜드로 가는 길

3. 감각경험의 이해 53
눈을 통한 경험
귀를 통한 경험
코를 통한 경험
피부를 통한 경험
맛에 대한 경험

4.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 브랜드의 성격을 느끼게 하라 121
브랜드 성격
브랜드 성격의 감각적 전달

5.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2
– 브랜드의 성능을 느끼게 하라 151
감각자극과 제품 성능
제품평가에서 감각경험의 중요성
감각적 성능표현의 유용성
브랜드 성능이 감각적으로 표현된 사례

6.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3
– 놀라운 즐거움을 선사하라 187
감각적 쾌감과 제품평가
놀라운 즐거움
소비경험 속에서 놀라운 즐거움을 주는 사례

7.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4
– 공간을 느끼게 하라 209
공간에서 ‘삶의 변화’를 느끼게 하라
공간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게 하라

8. 감각경험 디자인의 실행 235

맺음말 – 감각경험 디자이너가 되라 246
미주 · 브랜드 인덱스 253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