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서문
감사의 글
1. 감각경험의 힘 15
미니 쿠퍼를 사다
성능보다 감각
자동차는 소리다
2. 감각경험 디자인 33
감각경험 디자인이란
감각경험 디자인의 중요성
‘LOVE’ 브랜드로 가는 길
3. 감각경험의 이해 53
눈을 통한 경험
귀를 통한 경험
코를 통한 경험
피부를 통한 경험
맛에 대한 경험
4.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 브랜드의 성격을 느끼게 하라 121
브랜드 성격
브랜드 성격의 감각적 전달
5.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2
– 브랜드의 성능을 느끼게 하라 151
감각자극과 제품 성능
제품평가에서 감각경험의 중요성
감각적 성능표현의 유용성
브랜드 성능이 감각적으로 표현된 사례
6.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3
– 놀라운 즐거움을 선사하라 187
감각적 쾌감과 제품평가
놀라운 즐거움
소비경험 속에서 놀라운 즐거움을 주는 사례
7. 감각경험 디자인의 원칙 4
– 공간을 느끼게 하라 209
공간에서 ‘삶의 변화’를 느끼게 하라
공간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게 하라
8. 감각경험 디자인의 실행 235
맺음말 – 감각경험 디자이너가 되라 246
미주 · 브랜드 인덱스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