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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005.11
도서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
  • ㆍ저자사항 주동근 지음
  • ㆍ발행사항 파주 : 위키북스, 2015
  • ㆍ형태사항 560 p. : 천연색삽화, 도표, 초상 ; 24 cm
  • ㆍ총서사항 위키북스 게임 개발 시리즈 ; 015
  • ㆍ일반노트 색인수록 2016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 ㆍISBN 9791158390006
  • ㆍ주제어/키워드 초보자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 위키북스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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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14677 [연무]종합자료실
005.11-주154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프로그램이 처음인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용어부터 시작해서, 게임 개발 환경에 대한 안내, 프로그래밍 기초 등 게임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차근차근 설명하는 유니티 게임 제작 안내서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 책은 유니티 5에서 크게 바뀐 용어와 UI 및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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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5 게임 제작 가이드 - 주동근
위키북스 게임 개발 시리즈. 프로그램이 처음인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용어부터 시작해서, 게임 개발 환경에 대한 안내, 프로그래밍 기초 등 게임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60881095&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1부] 게임 개발 기초

▣ 01장: 게임 개발 준비하기
__01 키워드
__02 리소스
____2D
____3D 오브젝트
____사운드
__03 유니티 엔진
____멀티 플랫폼
____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____미들웨어
____유니티 가격 및 라이선스 규정
____에셋 스토어
____국내 교육 자료 및 커뮤니티
____유나이트(Unite)
__04 개발 환경 설정
____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
____유니티 설치 및 환경 설정

▣ 02장: 유니티 인터페이스
__01 뷰(View)
__02 프로젝트 뷰(Project View)
__03 에셋 스토어(Asset Store)
__04 툴바(Toolbar)
__05 씬 뷰(Scene View)
____화면 회전
____오브젝트 조작
____기즈모
____아이소메트릭(Isometric)/퍼스펙티브(Perspective)
____컨트롤 바
____씬의 저장과 생성
____유용한 키
__06 하이어라키 뷰(Hierarchy View)
__07 인스펙터 뷰(Inspector View)
__08 게임 뷰(Game View)
__09 콘솔 뷰(Console View)

▣ 03장: 프로그래밍 기초
__01 스크립트 생성하기
____모노디벨롭
__02 함수(Function)
__03 변수(Variable)
____변수의 활용
____배열(Array)
__04 클래스(Class)와 오브젝트(Object)
____스크립트의 클래스 연동
____제네릭스(Generics)
____오브젝트 컨트롤하기
____if 문
__05 제어문
____switch 문
____while 문
____for
__06 API

[2부] 유니티 활용 기법

▣ 04장: 유니티 활용 기술
__01 물리 엔진
____리지드바디(Rigidbody)
____콜라이더 충돌체(Collider)
____스피어 콜라이더(Sphere Collider)
____조인트(Joint)
____래그돌(Ragdoll)
____터레인 엔진(Terrain engine)
__02 미들웨어
____내비게이션 메쉬(Navigation Mesh)
____오클루전 컬링(Occlusions Culling - Umbra)
____f.mod
__03 유니티 지원 기능
____오디오 믹서(Audio Mixer)
____프리팹(Prefab)
____메카님(Mecanim)
____유니티 2D
____UI
____벡터(Vector)

▣ 05장: 프로그래밍 활용
__01 프로그래밍 활용
____포커스 모드(ForceMode)
____룩엣(LootAt)
____레이 캐스트
____데이터 저장하기(Playerprefs)
____코루틴(Coroutine)
____안드로이드 API 활용
____통신 프로토콜
__02 네트워크
____네트워크 뷰(Network View)
____원격 프로시저 호출(RPC, Remote Procedure Calls)
____라이트(Light)
__03 그래픽(Graphics)
____머티리얼과 물리 기반 셰이딩(PBS : Physically Based Shading)
____셰이더(Shader)
____카메라
____셰이더 랩(Shader Lab)
____스카이 박스(SkyBox)
____라이트 맵핑(Light Mapping)
____프로브(Probe)
____이펙트(Effect)

[3부] 게임 제작 및 등록

▣ 06장: 게임 기획
__아이디어와 브레인스토밍
__01 프로토타입의 제작
____장르와 시점
____메카닉 구현
____우선순위 기획(레벨 단위 기획)
____타겟 디바이스의 선정
__02 최적화를 위한 준비
____셋 패스 콜(Set Pass Calls)
____카메라 프러스텀
____배칭(Batching)
____스테이지 제작
____텍스처 아틀라스와 크기
____텍스처 제작
____버텍스 예산잡기
____프로파일러와 프레임 디버거
____UI 분석
__03 UI 분석 및 제작
____UI 제작
__04 게임 제작 - 나이트 메어

▣ 07장: 퍼블리싱을 위한 준비
__01 구글 개발자 등록
__02 애드몹(AdMob) 계정 등록 및 광고 생성
__03 게임 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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