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25.211
도서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
  • ㆍ저자사항 이인태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Lee·An Memoir(리안메모아), 2015
  • ㆍ형태사항 315 p. ; 23 cm
  • ㆍISBN 9791195503117
  • ㆍ주제어/키워드 머리 부딪 가슴 해결하
  • ㆍ소장기관 광석(빛돌) 작은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C0000002903 [광석]일반자료실
325.211-이577ㅁ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세정보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는 낯선 분야인 영업에 뛰어들어 지점장으로서 혁신적인 경영과 따뜻한 경영을 펼쳐 성공을 거둔 저자가 즐겁게 일하며 높은 성과를 올린 경험을 진솔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영업 지점장들뿐 아니라 점포를 직접 운영하는 자영업 사장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저자의 경험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 - 이인태 지음
대기업 연구소와 인사팀에서 일하다가 영업 지점장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큰 성과를 거둔 저자의 유쾌한 성공기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67506088&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사
프롤로그_ 성공을 꿈꾸는 지점장과 점포주에게

PART 1 영업 지점장이 되기 위한 준비

Chapter 1 객관적인 자기 분석
SWOT 분석

Chapter 2 구체적 실행 계획 수립
강점을 더욱 강하게
약점 보완
기회 활용
위협 요인 극복

PART 2 기존의 틀을 깬 혁신적인 경영 - 태평로 지점 이야기

Chapter 3 우수 인력 확보
우수 신입 사원을 받기 위한 노력
프로 영업인들의 영입
여성 인력 활용

Chapter 4 현장 마케팅 전략 수립
지점 현실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지점의 관할 구역 분석
담당 구역 정하기
구역 내 ‘MCA(영업 후원자)’ 만들기
지역 주민들과 친해지기

Chapter 5 새로운 운영 시스템 도입
기존 운영 시스템 분석
지점훈(支店訓) 정하기
실적에 따른 새로운 운영 시스템의 도입
지점장 소개 건 나누어주기
지점 간 분쟁 시 결정은 고객이

Chapter 6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사무실에서 애완동물 기르기
지점 소개 책자 만들기
회식과 워크숍 운영 원칙 정하기
관계사와의 소통 원칙 정하기
영업 사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태평로 지점 현장 에피소드
1 태평로 지점의 폐쇄
2 40세도 안 된 나이에 받은 주례 부탁
3 공채 영업 사원 중 발견한 사윗감
4 막내 출산에 배달된 축하 화환
5 절망감을 극복하게 해준 동해 바다 여행

PART 3 신바람 나는 따뜻한 가슴 경영 - 강남대로 지점 이야기

Chapter 7 전혀 다른 환경으로
모두 떠나고 3명만 남은 양재 지점
경험이 통하지 않는 곳

Chapter 8 지점의 본격 가동을 위한 준비
솔선수범과 역지사지, 불신을 신뢰로
팀장과 함께 한 인력 채용
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라? 고기부터 줘라!

Chapter 9 현장 마케팅과 운영의 안정화
현수막 ‘3348’, 양재 지점을 강남대로 지점으로
지점장 차는 지점의 시승차
회사와 지점의 사활을 결정지은 ‘택시는 삼성’
신입 영업 사원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
지원팀의 역할을 분명히
시장의 파이를 키워라

Chapter 10 신바람 나는 지점 만들기
팀 단위의 효율적 운영
팀장 책임제
사람들이 모여드는 지점
매달 기록을 갱신하는 지점
미래 보장 없는 계약직 사원이 일당백의 전사로
효과 있는 방식은 지속적으로
‘정도(正道) 영업’만이 살길
지속적으로 살아남을 영업 인력의 양성
바람직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Chapter 11 르노삼성자동차의 출범
새로운 기업 문화, 새로운 희망
테헤란로 지점 분점
좋은 영업 인력은 지점 발전의 근본
이제 영어 공부 좀 하세요

강남대로 지점 현장 에피소드
1 닛산자동차 카를로스 곤 사장의 지점 방문
2 흑차 백차 사건
3 뛰어난 서비스맨
4 내 생애 가장 즐겁지 않던 회식
5 “추가 목표는 제가 가져가죠.”

PART 4 성공하는 지점장, 실패하는 지점장

Chapter 12 실패하는 지점장 유형 4가지
1. 완장의 힘을 신봉하는 지점장
2. 교만하고 몰상식한 지점장
3. 업무 능력과 자세에 문제가 있는 지점장
4. 불평불만이 많은 지점장

Chapter 13 성공하는 지점장 유형 4가지
1. ‘주인의식’을 가진 지점장
2. ‘소통’과 ‘인간 존중’을 실천하는 지점장
3. 지속적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는 지점장
4. ‘가진 것’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지점장

에필로그_ 조직은 리더에게 무엇을 요구하는가?
감사의 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