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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410
도서 (개념연결)만화 수학교과서: 초5
  • ㆍ저자사항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ㆍ발행사항 서울: 비아에듀, 2018
  • ㆍ형태사항 175 p.: 삽화; 26 cm
  • ㆍISBN 9791189426378
  • ㆍ주제어/키워드 수학교과서 수학 개념 학습만화 아동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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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M0000080338 v.5 [강경]아동자료실
아410-전715ㅁ-5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만화의 학습적 효과를 극대화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만화’라는 시각적 매체로 학습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만화는 이해 속도를 아이들의 수준으로 늦춤으로써 아이가 자기만의 눈높이에서 수학 개념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화를 이용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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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5학년 - 최수일.유대현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일상 속에서 아이들끼리 혹은 최 박사와의 대화를 통해 아이 스스로 수학을 발견하고, 질문과 대화를 통해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한 ‘만화책’이다. 일상에서 수학적 민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만화 속에 다양하게 제시된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79157364&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 머리말 • 4
▪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사용설명서 • 12
▪ 우주로 떠난 수학여행 • 14

5학년 1학기
|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뺄셈보다 쉬운 덧셈을 먼저 계산했어요. • 20
자연수의 혼합 계산 / 곱셈과 나눗셈 중 어느 것부터 계산해요? • 22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앞에서부터 차례로… 계산할 수가 없는데요? • 24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식에 괄호가 왜 있어요? • 26
자연수의 혼합 계산 / 괄호가 2번 쓰일 수 있나요? • 28
자연수의 혼합 계산 / 계산할 때 등호를 썼는데, 잘못됐대요. • 30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똑같이 규칙을 찾아 계산했는데 왜 답이 다르죠? • 32

| 2단원 |
약수와 배수 / ‘0’은 5의 배수가 아닌가요? • 34
약수와 배수 / 8이 8의 약수도 되고 배수도 된다고요? • 36
약수와 배수 / 약수를 곱셈으로 구한다고요? • 38
약수와 배수 / ‘1’이 모든 수의 공약수라고요? • 40
약수와 배수 / 최대공약수가 최소공배수보다 큰 수 아니에요? • 42
약수와 배수 / ∟, 이건 도대체 무슨 기호예요? • 44

| 3단원 |
규칙과 대응 / 대응 관계가 뭐예요? 어떻게 찾아요? • 46
규칙과 대응 / 규칙을 어떻게 식으로 나타내요? • 48
규칙과 대응 / 규칙을 식으로 나타내는 이유가 뭐예요? • 50

| 4단원 |
약분과 통분 / 분수의 분모와 분자에 ‘0’을 곱하면 몇이에요? • 52
약분과 통분 / 약분은 꼭 해야 하나요? • 54
약분과 통분 / 분모끼리 곱하면 통분이 돼요. • 56
약분과 통분 / 과 중 어떤 게 더 커요? • 58
약분과 통분 / 똑같이 인데 한쪽이 더 클 수 있어요? • 60
약분과 통분 / 통분하지 않고 분수의 크기를 어떻게 알아요? • 62

| 5단원 |
분수의 덧셈과 뺄셈 / += 아닌가요? • 64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분수막대에 은 왜 있어요? • 66
분수의 덧셈과 뺄셈 / 과을 사용해서 을 만들라고요? • 68

| 6단원 |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둘레가 뭐예요? • 70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넓이가 뭐예요? • 72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넓이의 단위 1㎠는 크기가 얼마나 돼요? • 74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넓이의 단위 1㎡는 넓이가 얼마나 돼요? • 7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평행사변형의 높이는 기울어진 변의 길이죠? • 78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평행사변형의 넓이는 어떻게 구해요? • 80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삼각형 모양이 다 다른데 넓이가 같대요. • 82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넓이를 구하는데 왜 대각선을 곱해요? • 84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사다리꼴의 넓이는 구하기가 너무 복잡해요. • 8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다각형의 넓이도 구할 수 있나요? • 88

5학년 2학기
| 1단원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이상, 이하가 무슨 뜻이에요? • 92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초과, 미만은 너무 어려운 말이에요. • 94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수의 범위를 수직선에 어떻게 나타내요? • 96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올림은 어떤 때 사용해요? • 98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모아서 쓰면 되지 왜 버려요? • 100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반올림은 반만 올림 하는 거예요? • 102

| 2단원 |
분수의 곱셈 /과 L는 뭐가 다른 거예요? • 104
분수의 곱셈 / 분수를 곱하는 이유가 뭐예요? • 106
분수의 곱셈 / 약분을 언제 하는 거예요? • 108
분수의 곱셈 / ×3을 어떻게 계산해요? • 110
분수의 곱셈 / 곱셈을 했는데 왜 수가 작아져요? • 112
분수의 곱셈 / 2 × 를 × 2로 계산하면 안 돼요? • 114
분수의 곱셈 / 2 × 는 어떻게 계산해요? • 116
분수의 곱셈 / × = 아니에요? • 118
분수의 곱셈 / 대분수의 곱셈은 자연수끼리, 분수끼리 계산해요? • 120

| 3단원 |
합동과 대칭 / 아무리 돌려도 겹쳐지지 않아요. • 122
합동과 대칭 / 벽지에 무슨 합동이 있어요? • 124
합동과 대칭 / 모양과 크기, 또 뭐가 같아야 합동이에요? • 126
합동과 대칭 / 선대칭도형이 뭐예요? • 128
합동과 대칭 / 점대칭도형이 뭐예요? • 130
합동과 대칭 / 선대칭도형인지 점대칭도형인지 어떻게 알아요? • 132

| 4단원 |
소수의 곱셈 / 곱셈을 했는데 값이 왜 자꾸 작아져요? • 134
소수의 곱셈 / 책상의 넓이를 어떻게 구하죠? • 136
소수의 곱셈 / 소수의 곱셈이 어려워요. • 138
소수의 곱셈 / 움직이는 소수점도 있어요? • 140
소수의 곱셈 / 계산기를 사용해서 계산하면 안 돼요? • 142

| 5단원 |
직육면체 / 직사면체는 없어요? • 144
직육면체 / 정육면체는 직육면체인가요? • 146
직육면체 / 변, 모서리? 뭐가 맞아요? • 148
직육면체 / 위에 있는데 밑면이라고요? • 150
직육면체 / 밑면이 왜 저마다 달라요? • 152
직육면체 / 겨냥도가 뭐예요? • 154
직육면체 / 건물은 직육면체예요? • 156
직육면체 / 입체도형을 펼친그림이 다 다른데요? • 158
직육면체 / 주사위에 무슨 비밀이 있어요? • 160

| 6단원 |
평균과 가능성 / 높이를 맞출 수가 없어요. • 162
평균과 가능성 / 평균과 가운데 값은 같은 거예요? • 164
평균과 가능성 / 평균값이 나누어떨어지지 않아요. • 166
평균과 가능성 / 평균 3번 중 1번은 당첨된다는데, 저는 안 됐어요. • 168
평균과 가능성 / 가능성이 있다는 게 무슨 뜻이에요? • 170
평균과 가능성 / 왜 자꾸 저만 질까요? • 172
평균과 가능성 / 게임이 공정하지 못했어요. • 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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