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029.8
도서 천천히 스미는 독서교육: 초등학교 교실에서 책과 친해지는 책 읽기
  • ㆍ저자사항 신현주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학교도서관저널, 2023
  • ㆍ형태사항 200 p.: 삽화, 도표; 20 cm
  • ㆍISBN 9788969151353
  • ㆍ주제어/키워드 독서교육 독서지도 독서 초등독서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3445 [열린]종합자료실
029.8-신779ㅊ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어떻게 하면 아이들 손에 책이 닿을 수 있을까, 무엇을 하면 아이들 일상에 책이 함께할까 고민하던 초등 교사가 찾은 답은 교실 속 독서교육이다. 저자는 독서교육 관련 폭넓은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교실에서 함께한 다양한 독서의 과정을 꼼꼼하게 기록했다. 독서 활동을 7가지로 나누고, 저마다 다른 활동의 계기와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 준다. 아이들의 독서교육을 고민하고 있는 교사라면 읽으면서 공감하고 참고하면서 직접 적용해 볼 수도 있겠다. 저자는 독서교육이 아이들의 삶에 천천히 스며든다고 하는데, 이 책을 읽다 보면 아이들 읽는 모습에 물들어 각자의 교실에서 독서교육을 피어낼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천천히 스미는 독서교육 - 신현주 지음
어떻게 하면 아이들 손에 책이 닿을 수 있을까, 무엇을 하면 아이들 일상에 책이 함께할까 고민하던 초등 교사가 찾은 답은 교실 속 독서교육이다. 저자는 독서교육 관련 폭넓은 경험과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교실에서 함께한 다양한 독서의 과정을 꼼꼼하게 기록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8418486&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들어가며

1. 마중 독서: 책으로 맞이하다
교실 속 작은 도서관
학부모 안내장 만들기
우리 반 숙제는 매일 독서
아이들과의 인터뷰 그리고 책 데이트
친구와의 책 편지
이야기 주인공 인형의 가정 방문

2. 듣는 독서: 책을 귀로 듣다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는 아이들
어떤 책을 읽어 줄까?
창비 오디오 스쿨 활용하기
듣는 독서에 도움이 되는 활동
듣기의 힘

3. 몰입 독서: 책에 푹 빠지다
몰입 독서의 시작
온라인 몰입 독서
교실 속 몰입 독서
아이들이 들려주는 몰입 독서 이야기
몰입 독서 후 아이들의 변화

4. 수업 독서: 책이 수업으로 들어오다
그림책 수업-‘생태와 질문’ 주제를 중심으로
동화 수업-명장면 명대사를 찾아서
시 수업-시를 만나는 시간
그래픽 노블 수업-안녕! 그래픽 노블
희곡 수업-희곡 읽는 날

5. 만남 독서: 책과 함께 사람을 만나다
작가와의 만남
번역가와의 만남
편집자와의 만남

6. 스키마 독서: 책을 읽고, 질문을 만들다
‘내 생각’과 ‘질문’이 중요한 스키마 독서
스키마 독서 수업 준비
스키마 독서 수업 과정-읽기 전 활동
스키마 독서 수업 과정-읽기 후 활동
스키마 독서 수업-내 생각 글쓰기

7. 맺음 독서: 책으로 마무리하다
교실 도서관 정리하기
우리 반의 열두 달 돌아보기
내가 좋아하는 책과 사진 찍기
내년 책 달력 만들기
우리 반 책의 날

나가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