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발행년도

KDC : 452.24
도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지구에서 가장 경이로운 산호초
  • ㆍ저자사항 헬렌 스케일스 글;
  • ㆍ발행사항 서울: 찰리북, 2021
  • ㆍ형태사항 79 p.: 천연색삽화; 31 cm
  • ㆍ일반노트 감수 : 이정모 원저자명: Helen Scales
  • ㆍISBN 9791164520305
  • ㆍ주제어/키워드 환경보호 기후위기 기후재앙 바다생물 산호초 아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4695 [열린]어린이자료실
아동452.24-스193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장대한 바다에서 살아 숨 쉬는 수천 가지 생명체들의 모습을 생생히 담은 경이로운 논픽션 그림책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산호초 군락,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푸른 바닷속, 거대한 산호초가 들려주는 놀랍고도 신비한 바다 이야기 지구를 사랑하는 한 가지 방법, 산호초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자연 구조물 중 유일하게 달에서도 눈으로 알아볼 수 있다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이곳은 수백 개의 산호섬과 수천 개의 산호초로 이루어진 산호초 군락이자, 수천 가지 생명체가 살아가는 곳이다. 바다거북, 병코돌고래, 듀공, 흉내문어 같은 신비한 바다 동물부터 군함새, 갈색얼가니새 등 수천 마리의 새들도 이곳에서 살아간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절경과 수천 가지 다양한 생물을 보호하기 위해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 이곳까지 기후 위기의 위협이 습격해 왔다. 산호가 하얗게 변하면서 죽어 가는 산호 표백이 일어났다. 이런 일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 미래에도 산호초와 계속 살아가려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이 책은 산호와 우리 자신을 구하기 위해 지금 당장 우리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일러 준다. 지구와 산호초를 사랑하는 또 한 가지 방법으로 이 책을 펼쳐 보자. 위대하고 경이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미래가 계속될 수 있도록 이 책에 귀 기울여 보자. 아름다운 그림과 흥미로운 구성, 과학 지식과 더불어 인물, 신화, 예술, 종교까지 아우르는 생명의 이야기 ‘거대한 산호초’라는 뜻을 가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오스트레일리아 북동부 해안에 장대한 띠 모양으로 2,300킬로미터 이상 넓게 펼쳐져 있는 산호 군락지이다. 이 책은 이 거대한 산호초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산호와 산호초는 무엇이 다른지, 깊은 바닷속에서 아름다운 눈보라가 펼쳐지는 건 어떤 생명이 탄생하는 순간인지 등 기묘하고도 신비로운 바다 생물의 다양한 생태와 특성을 역동적으로 담아냈다. 또 산호초 군락 위로 헤엄치는 찬란한 물고기 떼, 그 위에서 날갯짓하는 다채로운 새들, 그 옆에서 오랫동안 자연에 기대어 살아온 원주민들의 신화와 종교, 생활과 문화까지 아우르며, 바다에서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에 관한 인문학적 성찰과 지혜까지 들려준다. 이 책은 실제 산호초 구하기에 나선 연구자이자 방송인 헬렌 스케일스가 쓰고, 2019년에 『에베레스트』로 볼로냐 라가치상을 받은 리스크 펭이 그렸다. 풍성한 지식과 흥미로운 구성, 당장 오늘을 변화시키는 현실적인 조언이 담긴 글과 장엄하면서도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은 독자들을 직접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 데려간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산호와 인간은 운명 공동체! 지구와 어린이를 사랑하는 지구 시민으로서, 오늘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멸종 위기의 산호초 구하기 최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 산호들이 하얗게 변하면서 죽어 가는 산호 표백 현상이 발견되었다. 기후 위기로 바다가 뜨거워지면서 산호도 살아가기가 어려워진 까닭이다. 지난 30년간 지구에서 적어도 전체 산호초의 1/4 이상이 사라졌다. 지구 온난화가 계속되면 나머지 산호도 잃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깊고 너른 바다에 사는 여러 생명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가지 산호, 버섯 산호, 나비고기, 군함새, 흰동가리, 해마의 이름을 알고 기억하는 것, 그리하여 쓰레기를 만들지 않고 화석 연료를 쓰지 않도록 삶을 바꾸는 것, 이것이 지구를 구하는 작지만 커다란 사랑의 씨앗이 될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