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Section Ⅰ
Chapter 1. 목적은 어떤 의미가 있나
우리는 모두 팀원이다•개인의 목적•조직의 목적•역할의 목적•<플랫아미>, <목적의 힘>을 만나다•목적이란 무엇인가•목적이 있는 기업 문화•일의 목적•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목적의 힘
Chapter 2. 목적은 도덕적이다
하이테크 기업에서 일하다•통신 회사에서 일하다•지속적인 목적의식
Section Ⅱ
Chapter 3. 목적이 없다는 것은
몰입과 목적의 관계•보수•이윤
Chapter 4. 목적 추구의 방해 요소
역할•권한•성과
Section Ⅲ
Chapter 5. 개인의 목적 만들기
개발하기•규정짓기•결정하기•반 고흐처럼 나의 무엇을 드러나게 하라•나는 누구인가를 규정하라•어떻게 존재할 지 결정하라•자신을 안다는 것
Chapter 6. 조직의 목적 만들기
목적으로 위기를 극복하다 | 목적이 이끄는 실행•선한 행위• 고객을 기쁘게 하라•팀원의 몰입을 유도하라•윤리적으로 행동하라•공정하게 운영하라•모든 이해관계자를 섬겨라
Chapter 7. 역할의 목적 만들기
소명과 목적•일의 기쁨을 주는 목적•직무 중심의 사고방식•경력 중심의 사고방식•목적 중심의 사고방식
Section Ⅳ
Chapter 8. 목적 공동체 코뮤니타스
코뮤니타스란• 목적이 가득 담긴 시장바구니•착한 보청기•목적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기•목적의식 있는 척하기•아이가 가르쳐준 목적의식
Chapter 9. 마법의 스윗 스팟 가이드
개인 목적 선언문 작성하라•멈추지 말고 계속하라•조직 목적 선언문을 작성하라•모든 이해관계자를 섬겨라•고객을 기쁘게 하고 가치를 전달하라•참여하는 윤리 경영•마지만 조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