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5.1
도서 유치원의 힘 : 처음 학교가 마지막 학교를 결정한다
  • ㆍ저자사항 김경란 지음
  • ㆍ발행사항 고양 : EBS Books : 한국교육방송공사, 2020
  • ㆍ형태사항 319 p. ; 21 cm
  • ㆍISBN 9788954756129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46850 [열린]종합자료실
375.1-김134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모든 사람이 아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아무도 몰랐던 것이 바로 유치원 교육이다. 원아들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그 내용에 대해서 조리 있게 간추려 말할 능력을 갖추지 못했고, 어른들은 정량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그 숨어 있는 내용에 대해서 모른다. 또한 유치원에서만 있는 것은 다른 교육기관에서는 결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유치원의 힘 - 김경란 지음
이가 만나는 최초의 사회이자 자존감의 바탕이 되는 시간과 공간에 대한 근접탐구를 하고 있다. 유치원이란 공간에서 일어나는 모든 요소를 다각도로 담아 유치원은 어떤 곳이며, 어떤 교육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055590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프롤로그 그리고 마르면 다시 그리는 물그림_ 8
파트 1 유치원에만 있다_ 12
·만 3~5세는 어린왕자의 시간을 보내는 나이_ 14
·기둥에 묶인 아기 코끼리의 눈물_ 19
·대한민국에 영어유치원은 없다_ 24
·유아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어떤 과목도 가르치지 못한다_ 31
·느낌으로만 존재하는 완충지대_ 35
·재량껏 나만의 선생님이 되어주는 유치원 담임선생님_ 39
·문제아로 바라보지 않는 열린 시선이 문제를 극복하게 한다_ 43

파트2 세상에서 가장 작은 나만의 학교_ 48
·자존감의 시작점, “엄마 내가 말하니까 나 좀 보라고!”_ 50
·상호작용을 통해서 만들어가는 규칙_ 54
·모자란 것을 극복하는 지혜 키우기_ 60
·변하지 않는 기준을 배우는 것이 왜 필요할까?_ 66
·공감에서 나오는 말, “괜찮아” “그랬구나”의 힘!_ 72
·대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_ 75
·섞임을 통해 얻은 폭넓은 시각과 균형잡힌 태도_ 78
·학습의 기초공사는 집중력, 집중력 키우기_ 84
·혁신학교는 유치원 시스템을 빌려간 초등학교_ 89

파트3 엄마는 모르는 유치원에서 생긴 일_ 94
·친구가 없던 ‘나밖에 몰라 나라’ 왕자님_ 96
·“모두 네 탓이야!” 절대 미안해하지 않는 아이의 눈물_ 100
·배우지 않았는데 어떻게 해요? 난 못해요!_ 105
·혼자서 화장실에 가본 적 없는 임금님이 되면 안 되죠?_ 109
·자아가 사라져 색깔도 생각도 없어진 투명한 따라쟁이_ 116
·몸 움직이는 걸 가르쳐주는 책이 없어 벽에 부닥친 아이_ 122
·항상 매 맞는 아이는 어른을 믿지 못한다_ 130
·기다리기 약속을 지켜 친구를 만든 주먹대장_ 136
·외톨이와 이제 안녕할 거예요_ 142
·빨리 가는 길보다 천천히 노력하는 길을 택한 이유_ 146
·적응은 가만히 내버려두는 것으로 시작된다_ 151
·맘대로 나라의 왕자님이 예절나라 왕자님이 되었대요_ 156
·질까봐 게임에 참가하지 못 하는 여섯 살 완벽주의자_ 160
·소리 지르고 땀 흘리면서 분노를 쏟아내는 이유_ 169

파트4 놀기만 하는 유치원, 무엇을 배울까요?_ 174
·세심한 관찰을 통해 나만의 색을 만드는 미술시간_ 176
·말놀이를 통해 통문자로 한글 익히기_ 179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익히기_ 181
·종알종알 끊임없이 말을 하면서 키우는 종합적 언어능력_ 187
·유치원에서 벗어나서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체험학습_ 196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개념을 공부할 수도 있을까?_ 200
·쌓기 영역을 통해 공간 개념 이해하기_ 203
·모래놀이로 하는 같은 양 계량하기_ 206
·좋아하는 음식 그래프 그려 한눈에 비교하기_ 209
·책 읽고 토론하는 쌍방향 수업_ 212
·춤이란 예술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보고 내면화하기_ 217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어가는 안전교육_ 220
·감사편지를 쓰면서 사회 공부하기_ 227

파트5 기적의 두 시간_ 232
·외부에 대한 관심과 무궁무진한 소통가능성을 여는 바깥놀이_ 234
·운동신경 없는 아이들도 즐겁게 하는 협동심 기르는 놀이_ 240
·술래잡기의 10가지 전략_ 243
·소꿉놀이로 현실에서 쌓인 스트레스 날리는 아이들_ 246
·역할 놀이를 통해 멘토 찾기_ 251
·무한변신이 가능한 블록놀이_ 255
·모래로 못 만드는 것이 없는 모래 예술가들_ 259
·깃발을 만들어 바람이 어디로 가는지 따라가보기_ 265
·물그림 벽화, 모래벽화, 세차장놀이 놀이의 무한변신_ 268

파트6 마음이 곧고 바른 사람이 되는 공부_ 272
·나 알기, 이름을 불러주는 이유_ 274
·더불어 살아갈 때 필요한 기본생활습관 익히기_ 280
·하늘 보면서 감성을 키워요_ 284
·생일잔치를 하면서 진정으로 축하하는 마음 알아가기_ 287
·학원에서 절대로 배울 수 없는 과목, 친구 사귀기_ 294
·위로하고 위로 받는 법 배우기_ 299
·네 탓이라고 말하지 않고 내가 속상하다고 말하기_ 302
·성인지감수성은 여자색 남자색을 없애는 것부터_ 305
·“싫어요”라고 말할 수 있고, “싫어요”라고 할 때 멈출 수 있기_ 312
·아이들에게는 어른과 전혀 다른 성적 호기심이 있대요_ 317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