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이용현황
리더 00821cam 2200217 k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1600448
005 20160117160641
008 150129s2015 ulk 000a kor
020 9788994445816 03370: \14000
040 144022 144022
056 370.8 5
090 370.8 현244ㄱ
100 1 현광일
245 10 경쟁을 넘어 발달 교육으로: 발달 교육 없이 학교 혁신이 가능할까?/ 현광일 지음
260 서울: 살림터, 2015
300 283 p.; 23 cm
504 참고문헌: p. 281-283
520 저자는 비고츠키 이론을 존재론적 이론으로 조명하여 철학적 의미 해석을 시도하였을 뿐 아니라 문화와 발달의 변증법적 관계라는 쉽지 않은 주제를 나름의 언어로 유려하게 표현하였다. 비고츠키라는 배에 몸을 싣고 철학과 문화의 바다를 항해하는 느낌마저 든다. 이 책을 계기로 한국에서 비고츠키 이론이 구성주의로 왜곡되거나 교수-학습론, 인지 발달 이론 정도로 협소하게 이해되는 것을 넘어서서 비고츠키의 이론을 보다 깊고 풍성하게 논의할 전망이 한층 밝아질 것으로 보인다. 손지희_비고츠키교육학실천연구모임
653 경쟁 발달교육 학교 혁신
950 0 \14000
049 0 GM000001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