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 00821cam 2200217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600448 | |
005 | 20160117160641 | |
008 | 150129s2015 ulk 000a kor | |
020 | 9788994445816 03370: \14000 | |
040 | 144022 144022 | |
056 | 370.8 5 | |
090 | 370.8 현244ㄱ | |
100 | 1 | 현광일 |
245 | 10 | 경쟁을 넘어 발달 교육으로: 발달 교육 없이 학교 혁신이 가능할까?/ 현광일 지음 |
260 | 서울: 살림터, 2015 | |
300 | 283 p.; 23 cm | |
504 | 참고문헌: p. 281-283 | |
520 | 저자는 비고츠키 이론을 존재론적 이론으로 조명하여 철학적 의미 해석을 시도하였을 뿐 아니라 문화와 발달의 변증법적 관계라는 쉽지 않은 주제를 나름의 언어로 유려하게 표현하였다. 비고츠키라는 배에 몸을 싣고 철학과 문화의 바다를 항해하는 느낌마저 든다. 이 책을 계기로 한국에서 비고츠키 이론이 구성주의로 왜곡되거나 교수-학습론, 인지 발달 이론 정도로 협소하게 이해되는 것을 넘어서서 비고츠키의 이론을 보다 깊고 풍성하게 논의할 전망이 한층 밝아질 것으로 보인다. 손지희_비고츠키교육학실천연구모임 | |
653 | 경쟁 발달교육 학교 혁신 | |
950 | 0 | \14000 |
049 | 0 | GM0000012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