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카테고리

KDC : 259.3
도서 천부경 81자 바라밀: 천부경에 숨겨진 천문학의 비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7254 [열린]종합자료실
259.3-박518ㅊ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천부경>은 우리 전통사상의 핵심이며 고대사의 진실을 풀 수 있는 열쇠다. 그러나 <천부경> 81자의 정확한 풀이는 오랜 동안 신비에 싸여있었다. 간혹 <천부경>을 풀이한 책들이 나왔지만, 관념적인 해석에 머물거나 특정 종교에 치우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책의 저자 박용숙 선생은 50년 가까이 <천부경>에 천착해왔다. <한국의 시원사상> <한국 고대미술사론> 등 한국 전통문화와 고대사의 뿌리를 캐는 책을 집필했고, 일본의 제일서방에서<샤머니즘으로 본 한국고대미술문화 사론>(1985)이 출간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샤먼제국(헤로도토스, 사마천, 김부식이 숨긴 역사)> <사먼문명(별과 우주를 사랑한 지동설의 시대)> 등을 집필하여 인류 고대문명의 시작인 샤머니즘의 역사와 문화를 발굴하고자 했다. 이번 책에서는 특히 불교 경전이 <천부경> 사상과 맥이 닿아있음을 강조한다. 고대 천문학자들이 알고자 노력했던 지구 자전 공전의 도(이치)가 곧 불교의 해탈의 도(대승)와 다름아니라는 것이다. 아울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메두사의 돌은 진리의 빛을 의미하며, 이는 근대 모더니즘의 니체, 사르트르, 하이데거의 철학과 이어진다고 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