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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691.15
도서 게임, 게이머, 플레이: 인문학으로 읽는 게임
  • ㆍ저자사항 이상우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자음과모음, 2021
  • ㆍ형태사항 301 p.: 삽화; 22 cm
  • ㆍ총서사항 자음과모음 하이브리드 총서; 10
  • ㆍISBN 9788954445795
  • ㆍ주제어/키워드 게임 게이머 플레이 게임비평 인문학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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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77630 [연무]특화도서
691.15-이362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게임이란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스토리 등이 결합된 입체적인 경험 게임비평이란 게임을 현실의 삶과 연결 짓는 행위 게임이란 영상, 소리, 규칙, 조작, 시스템, 스토리, 커뮤니케이션 등이 결합된 입체적인 경험이다. 게임비평이란 게임을 현실의 삶과 연결 짓는 행위이다. 1부 〈장르의 진화, 재미의 증식〉은 2010년 7월부터 계간 〈자음과모음 R〉에 연재된 ‘컴퓨터 게임 깊이 읽기’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정리한 것이다. 슈팅 게임에서 시뮬레이션 게임까지 게임 장르별 진화 과정을 살펴보면서 각 장르에서 논쟁거리가 될 만한 주제들을 뽑았다. 2부 〈게임을 둘러싼 풍경들〉에서는 그 밖의 다른 지면을 통해 발표한 글을 모았고 새로운 글 몇 편을 보탰다. 1부가 게임 텍스트 자체에 대한 분석에 집중했다면 2부는 게임 때문에 발생하는 문화적 현상과 경험에 집중했다. 특히 문학, 영화, 사진 등 다른 예술 영역과 게임이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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