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813.7
도서 수빈이가 되고 싶어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82081 [연무]종합자료실
813.7-청531ㅅ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질투로 성장하는 10대 소녀들 ‘여자의 적은 여자’. 여성의 질투를 폄하할 때 쓰이는 익숙한 표현이다. 질투하지 않는 사람은 없고 여성의 질투에 별다른 점은 없는데도 사람들은 시샘을 드러내는 여성을 말리기 바쁘다. 《수빈이가 되고 싶어》는 직업상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되어야만 하는 두 아역 배우를 통해,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진 다른 사람을 향한 복잡한 마음을 진솔하게 드러낸다. 서로를 미워하면서도 동경하고, 상대방을 이해하면서도 맞서려는 10대 소녀들은 터부시되는 감정을 원동력 삼아 성장함으로써 여성의 질투에 씌워져 있던 편견을 시원하게 벗겨 낸다. 문학계의 라이징 스타 청예 작가의 신작 색다른 비유와 촘촘한 문장으로 두 주인공의 치열한 경쟁을 심도 있게 보여 준 청예 작가는 최근 각종 공모전을 휩쓸며 강렬하게 등장한 신예다. 우리 모두가 그러했듯이 어린 시절부터 질투심에서 자유롭지 못했다는 작가는 ‘수빈이가 되고 싶어’라는 제목으로 그 강력한 마음을 전면에 내세운다. 엄연히 존재하지만 입 밖으로 꺼내기 어려운 감정인 시기심을 기꺼이 표현하는 주인공들은 남몰래 타인을 부러워하며 속울음을 삼켰던 독자들에게 공감 어린 해방감을 선사한다. 줄거리 영화 〈A 프로젝트〉의 주인공 ‘수빈’으로 낙점됐던 톱 아역 배우 오수빈이 건강 문제로 하차하자 아역 배우 여름과 겨울은 수빈 역을 따내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한다. 제작사가 둘 사이에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사이, 같은 기획사 소속인 데다 학교에서도 같은 반에 속해 있는 여름과 겨울은 서로를 깊이 의식한 나머지 사사건건 부딪친다. 한편 여름 주변을 맴도는 또래 연예인은 담배를 닮은 물건을 건네며 여름을 끌어내리려 하고, 딸의 출세를 목표로 삼은 겨울의 어머니는 영화 관계자들과 은밀한 대화를 나눈다. 공정함과는 거리가 먼 이들에게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여름과 겨울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상대방과 정정당당하게 겨루려 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