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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머리에
서론
제I장 수난과 수난곡의 역사-바흐까지
제II장 <마태 수난곡>의 자료와 작곡 연대
제III장 피칸더에 의한 자유시
제IV장 가사의 루트를 찾아
제V장 계승되는 코랄의 전통
본론
제I장 새신랑이 어린 양과 같이-첫 합창곡의 세계 <제1곡>
제II장 수난의 예언 <제2곡-제4곡 b>
제III장 향유를 부은 여인 <제4곡 c-제6곡>
제IV장 피를 흘리는 예수의 마음 <제7곡-제8곡>
제V장 최후의 만찬 <제9곡-제13곡>
제VI장 올리브산에서 <제14곡-제17곡>
제VII장 겟세마네 동산의 고뇌 <제18곡-제25곡>
제VIII장 포박 <제26곡-제29곡>
제IX장 예수를 찾는 미녀 <제30곡-제37곡>
제X장 명암을 가르는 회개 <제38곡-제42곡>
제XI장 흘러내리는 사랑 <제43곡-제49곡>
제XII장 피로 물든 십자가 <제50곡-제58곡>
제XIII장 예수의 죽음 <제59곡-제63곡 b>
제XIV장 내 마음속에 묻어 <제63곡 c-제66곡>
補章 레코드/CD에 의한 연주의 역사
바흐의 신학 장서 일람
<마태 수난곡> 파트보 일람
<마태 수난곡>의 수 數 상징에 관한 마르틴 얀젠의 설
바흐 이전의 주요 <마태 수난곡>
<마태 수난곡> 대역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