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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과 교육학을 접목한 새로운 독서 교육 안내서. 아동이 좀 더 잘 읽을 수 있는 방법론에 치중해 온 기존의 독서 교육의 한계를 넘어 최근의 심리학적 이론과 연구 성과를 끌어들여 아동의 발달 순서에 따른 독서 교육의 필요성을 설파한다. 그동안 분리되어 있던 읽기 과정과 문해력 교육을 훌륭하게 융합해 냈을 뿐 아니라 읽기와 독서 발달에 대한 매우 독보적인 논의를 담고 있다. 독서심리학에 관한 수많은 연구 성과를 쉽게 풀어 주는 이 책은 효과적인 읽기 지도는 물론 실제 교육과 관련한 문식성 교육과정과 평가 기준을 마련하는 데에도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다. 한국 독자를 위해 읽기 평가와 관련한 내용을 마지막 장으로 추가하였을 뿐 아니라 가장 최근의 한국 누리과정과 국어과 교육과정 관련 내용을 각 장 말미에 덧붙여 미국의 공통 핵심 성취기준(CCSS, Common Core State Standards)과의 차이를 살필 수 있게 하였다. 독서 교육 관련 종사자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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