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701.018
도서 (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위한) 독서심리학
  • ㆍ저자사항 폴라 J. 슈와넨플루겔,
  • ㆍ발행사항 서울 : 사회평론아카데미, 2021
  • ㆍ형태사항 605 p. : 삽화, 도표 ; 24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Paula J. Schwanenflugel, Nancy Flanagan Knapp
  • ㆍISBN 9791167070227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5392 [열린]종합자료실
701.018-슈993ㄷ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심리학과 교육학을 접목한 새로운 독서 교육 안내서. 아동이 좀 더 잘 읽을 수 있는 방법론에 치중해 온 기존의 독서 교육의 한계를 넘어 최근의 심리학적 이론과 연구 성과를 끌어들여 아동의 발달 순서에 따른 독서 교육의 필요성을 설파한다. 그동안 분리되어 있던 읽기 과정과 문해력 교육을 훌륭하게 융합해 냈을 뿐 아니라 읽기와 독서 발달에 대한 매우 독보적인 논의를 담고 있다. 독서심리학에 관한 수많은 연구 성과를 쉽게 풀어 주는 이 책은 효과적인 읽기 지도는 물론 실제 교육과 관련한 문식성 교육과정과 평가 기준을 마련하는 데에도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다. 한국 독자를 위해 읽기 평가와 관련한 내용을 마지막 장으로 추가하였을 뿐 아니라 가장 최근의 한국 누리과정과 국어과 교육과정 관련 내용을 각 장 말미에 덧붙여 미국의 공통 핵심 성취기준(CCSS, Common Core State Standards)과의 차이를 살필 수 있게 하였다. 독서 교육 관련 종사자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