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813.8
도서 내마음은 동그라미야
  • ㆍ저자사항 이종아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꼬마이실, 2022
  • ㆍ형태사항 40 천연색삽화; 28 cm
  • ㆍISBN 9788931381399
  • ㆍ이용대상자 유아용
  • ㆍ주제어/키워드 마음 동그라미 창작그림책 한국동화 유아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2283 [열린]유아자료실
유아813.8-이634ㄴ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책 속에서 한 아이는 자기의 동그란 마음을 들고 나옵니다. 아이는 동그란 마음으로 하늘 위와 바닷속을 마음껏 여행합니다. 동그란 마음으로는 무엇이든 할 수 있거든요. 아이는 동그라미로 더 많은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동그란 마음을 써서 쫓기는 토끼를 숨겨 주고, 둥지를 잃어버린 새의 집을 만듭니다. 작은 동그라미는 쓰면 쓸수록 점점 커지고, 나누어지고, 눈처럼 온 세상에 뿌려집니다. 아이의 작은 마음 하나가 어떻게 이런 일들을 해낸 걸까요? 아이의 마음을 따라가며 함께 마음의 ‘쓰임’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 동그란 마음으로 상상여행을 떠나요! 마음이 눈에 보인다면 어떨까요? 마음은 어떤 모양과 색깔을 가지고 있을까요? 책의 첫 장면에서 아이는 “내 마음은 동그라미야.”라고 자기 마음을 소개합니다. 아이의 동그란 마음은 둥그런 열기구가 되어 주기도 하고, 바닷속을 여행할 수 있는 헬멧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아이는 동그란 마음으로 마음껏 상상할 수 있고, 상상을 이뤄낼 수도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마음은 어떤 모양일까요? 어떤 색깔일까요? 오늘의 내 마음은 어디로 가고 있나요? 어디까지 상상할 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며 아이에게, 혹은 나의 마음에게 질문해 보세요. 각각의 색과 마음으로 표현된 ‘마음’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 마음의 쓰임에 대해 고민하게 하는 책 이 책에서 아이는 혼자만을 위해 쓰던 마음을 가지고 숲으로 나갑니다. 아이는 동그란 마음을 써서 쫓기는 토끼를 숨겨 줍니다. 토끼를 놓쳐 서운해 하는 여우에게는 동그란 막대 사탕을 내밀지요. 아이는 동그라미가 다른 사람을 위해 쓰일 수도 있다는 걸 깨닫습니다. 숲에는 눈이 나쁜 고양이도 있고, 다리를 다친 고슴도치도 있습니다. 아이는 동그란 마음으로 고양이에게는 안경을, 고슴도치에게는 휠체어를 만들어 줍니다. 동그란 마음은 동그란 튜브가 되어 친구들과 물 위에 둥둥 떠 있을 수 있게 해 주고, 동그란 털 뭉치가 되어 친구들과 함께 입을 따듯한 스웨터가 되어 주기도 합니다. 동그란 마음은 조금 모자라도 괜찮습니다. 동그라미의 반쪽만 있어도 비가 많이 오는 날, 친구와 함께 우산을 쓸 수 있거든요. 동그란 마음이 반의반의 반쪽만 있어도 조각 케이크가 되어 친구의 생일을 함께 축하할 수 있지요. 동그란 마음을 제대로 쓸 줄 알게 된 아이는 동그란 마음을 조각내어 세상에 뿌립니다. 독자들에게도 아이의 동그란 마음 조각이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동그란 마음을 어디에 쓸지 함께 고민하면 좋겠습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