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75.14
도서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여는 유아중심 놀이생활 : 놀이로 디자인하는 유치원 첫 학기
  • ㆍ저자사항 이혜주,
  • ㆍ발행사항 서울 : 맘에드림, 2022
  • ㆍ형태사항 347 p. : 천연색삽화 ; 23 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 수록
  • ㆍISBN 9791189404628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9368 [열린]종합자료실
375.14-이792ㄴ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 특히 자신이 놀이를 주도할수록 더 즐겁게 몰입하며 배운다. 즉 놀이 안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상호작용을 주고받는 동안 인지 발달은 물론, 자조기술, 의사소통, 대인관계능력 등 사회기술도 쑥쑥 키워가는 것이다. 이 책은 유아 주도의 발현적 놀이를 통해 재미를 넘어 생각하는 힘, 전인적 발달과 행복, 자율성과 창의성 발달 등을 추구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디자인과 실천 사례들을 아우른다. 또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을 자연스럽게 키워가는 놀이터인 다양한 흥미영역 구성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나아가 유아와 교사는 물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구현과 실천 방안도 보여준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유아 주도의 발현적 놀이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실천하는 데 의미 있는 아이디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여는 유아중심 놀이생활 - 이혜주.이지현 지음
유아 주도의 발현적 놀이를 통해 재미를 넘어 생각하는 힘, 전인적 발달과 행복, 자율성과 창의성 발달 등을 추구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디자인과 실천 사례들을 아우른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572833&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사
저자의 말. 유아가 주도하는 놀이중심 교육의 의미

PART 01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다!
“놀이로 시작해서 놀이로 끝나는 유아교육”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어떻게 시작할까? / 자연에서 발견한 놀이의 실마리 / 아이처럼 놀이에 몰입하여 진심으로 즐겨라! / 얘들아, 어떤 놀이를 하고 싶니? / 함께할수록 배가되는 교사들의 힘 / 발현적 놀이, 어떻게 디자인할까요?

PART 02 발현적 놀이로 디자인하는 신학기 유치원 학급운영의 실제
“우리 함께 재미있게 놀자!”

01 놀이와 친해지는 3월, 모두모두 반가워요! ·“선생님, 유치원은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유치원은 신기해요!(1~10일) / 유치원은 참 재미있어요!(11-20일) / 유치원의 첫 달을 마치며

02 놀이와 함께 배움이 쑥쑥 자라는 유치원 생활 “선생님, 자연은 신비로워요!”
친구들아, 봄꽃을 보았니?(1~2일) / 민들레야, 반가워!(3~12일) / 민들레야, 놀자!(13~25일) / 사랑스러운 민들레가 사는 신기한 땅·부모참여 수업(26~27일) / 첫 학기 학부모 참여수업을 마치며

03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창조하고 참여하는 발현적 놀이 디자인 “안녕 구름아, 우리 함께 재미있게 놀자!”
주제망 짜기 / 주제 <새>의 놀이계획안 / 주제 <새>의 전개 과정 / 주제 <새>의 놀이를 마치며

부록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