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hart.apis.google.com/chart?cht=qr&chs=65x65&chl=http%3A%2F%2Flib.nonsan.go.kr%3A7070%2Fdls_le%2Findex.php%3Fact%3DsearchResultDetail%26dbType%3Ddan%26jongKey%3D403317865%26kdcCode%3D3%26mod%3DwdDataSearch%26offset%3D10%26serSec%3Dlimit%26time%3D1719968461%26word%3D%25EC%2597%2590%25EB%2593%259C)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 특히 자신이 놀이를 주도할수록 더 즐겁게 몰입하며 배운다. 즉 놀이 안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상호작용을 주고받는 동안 인지 발달은 물론, 자조기술, 의사소통, 대인관계능력 등 사회기술도 쑥쑥 키워가는 것이다. 이 책은 유아 주도의 발현적 놀이를 통해 재미를 넘어 생각하는 힘, 전인적 발달과 행복, 자율성과 창의성 발달 등을 추구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디자인과 실천 사례들을 아우른다. 또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을 자연스럽게 키워가는 놀이터인 다양한 흥미영역 구성 사례도 함께 소개한다. 나아가 유아와 교사는 물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구현과 실천 방안도 보여준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유아 주도의 발현적 놀이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실천하는 데 의미 있는 아이디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