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839.65
도서
  • ㆍ저자사항 피레트 라우드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보물창고: 푸른책들, 2021
  • ㆍ형태사항 28 천연색삽화; 24 cm
  • ㆍ일반노트 영어번역표제: Ear
  • ㆍISBN 9788961708319
  • ㆍ주제어/키워드 창작그림책 유럽그림책 유아그림책 유아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7626 [열린]유아자료실
유아839.65-라192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에스토니아에서 지금 막 도착했어요! 빈센트 반 고흐에게서 영감을 얻은 이 기발하고 독특한 그림책! 화가 빈센트 반 고흐에게서 영감을 얻은 초현실적이고 매력적인 그림책 『귀』가 보물창고 〈I LOVE 그림책〉 컬렉션으로 출간되었다. 에스토니아의 대표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피레트 라우드는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없이 홀로 남겨진 귀’라는 설정을 통해 관계와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하고, 경청과 수용에 대한 의미를 탐색하는 기발하고 독특한 우화를 선보인다. 어느 날 아침,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귀는 자신이 혼자라는 것을 깨닫는다. 머리가 어디론가 떠나 버리고 갑자기 귀만 혼자 남겨진 것이다. 귀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디로 가야 할까? 크고 넓은 세상에서 자신이 얼마나 작고 하찮은 존재인지 깨달으며, 귀는 정체성의 위기를 겪는다. 귀는 더 이상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모르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귀 앞에 갑자기 등장한 개구리 덕분에 귀는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으며, 세상에 기꺼이 제공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발견한다. 무겁고 우울한 마음을 가진 개구리는 심하게 깩깩거리는 목소리로나마 자신이 부르는 노래를 들어줄 상대가 간절하게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저 귀 기울여 들어 주는 것이야말로 바로 동정심 어린 귀가 가진 최대의 능력이 아니던가. ‘남의 말을 잘 들어 준다.’고 널리 소문 난 귀에게 곳곳에서 여러 동물들이 찾아온다. 경청과 연민과 공감의 능력을 지닌 귀 덕분에 동물들은 위안과 평온을 얻는다. 하지만 귀의 새로운 행복은 곧 사악한 거미의 거짓말과 유혹에 휘말리고 위협을 받는다. 그러자 귀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새 친구들이 구하러 달려온다. 그리고 그날 이후, 귀는 더 이상 머리를 생각하지 않게 되고 새 친구들 사이에서 비로소 행복해진다. ▶자기만의 독특한 그림체를 선보이는 작가, 피레트 라우드 피레트 라우드는 수작업으로 완성한 섬세한 그림으로 자기만의 독특한 그림체를 선보이는 작가이다. 우선 독자들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매우 독특한 그림의 매력에 시선을 사로잡힌다. 정교한 묘사와 활기찬 색채로 표현한 그림은 대담한 화면들을 펼쳐 보이며, 우화적인 스토리에 실린 정체성, 경청, 친절, 우정 등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 그림책은 마치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우화처럼 편하고 흥미롭게 읽히지만, 좀 더 찬찬히 보고 듣는 이들에겐 그 속에 숨어 있는 더 깊은 의미를 건네준다. 그림책의 맨 앞에 거꾸로 등장하는 빈센트 반 고흐의 위트 있는 초상화와 그의 명화에 나오는 몇몇 요소들을 찾아보는 재미는 쏠쏠한 덤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