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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파일
신전 도시 | 공중 도시 | 지하 도시 | 요새 도시 | 유흥 도시 | 사막의 오아시스 | 초거대 도시 | 소도시 | 항구 도시 | 농촌·어촌 | 산의 터주 | 도시에 숨어 사는 괴물 | 봉인된 신 |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자 | 유랑 예능인 | 마법사 | 용병 | 신관 | 도둑·암살자 | 도적단·산적 | 은둔자 | 술집 주인 | 국왕 | 왕자·왕녀 | 귀족 | 기사 | 상인 | 고아 | 촌장 | 농부·어부·사냥꾼 | 예시 1: ‘이중 전쟁’ 세계 | 예시 2: ‘수인(獸人)’ 세계 | 예시 3: ‘비석 문명(秘石文明)’ 세계 | 칼럼: 모험가
1장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살아가는 ‘세계’와 ‘이야기’를 만들자
일상의 이야기로부터 세계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세계관이란 무엇인가 | 세계와 이야기를 연결하는 방법 | 세계관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 세계관을 얼마나 세밀하게 만들 것인가? | 세계의 가치관과 정신성의 모습 | 칼럼: 언제부터 어른인가?
2장 판타지의 세계관
세계 창조와 신화 | 역사와 전설 | 세계의 법칙 | 지리와 지형 | 나라 | 종교 | 조직 | 문명 수준 | 의·식·주 | 싸움을 위한 도구 | 칼럼: 이름 이야기
3장 판타지의 ‘약속’
특별한 능력과 마법 | 흑마법과 백마법: 마법의 분류 | 점·예지 | 저주 | 소환 | 연금술 | 마나
엘리먼트 | 정령 | 인챈트 | 이세계 전이 | 전생(환생) | 특별한 아이템 | 의학과 의료 | 문화와 전승 | 룬 | 이종족(다른 종족) | 요정 | 신들 | 천사 | 악마 | 변신 종족 | 괴물(몬스터) | 고유한 동식물 | 야생의 괴물 | 미궁(던전)의 괴물 | 바다와 하늘의 괴물 | 언데드 | 드래곤
책을 마치며
옮긴이의 말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