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911.06
도서 일제강점기, 저항과 계몽의 교육사상가들
  • ㆍ저자사항 한국교육철학학회 편 ;
  • ㆍ발행사항 서울 : 박영story : 피와이메이트, 2020
  • ㆍ형태사항 ii, 451 p. : 삽화 ; 25 cm
  • ㆍISBN 9791165190545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1827 [열린]종합자료실
911.06-한449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한국교육철학학회는 이러한 인식하에 2019년 11월 16일 연세대학교에서 ‘일제강점기, 저항과 계몽의 교육사상가들’이라는 주제로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일제강점기(주권상실기)라는 엄혹한 시공간에서 이룩된 교육사상의 다차원적 갈래들과 후속 과제들을 밝혀 보았다. 특히 문명전환기의...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일제강점기, 저항과 계몽의 교육사상가들 - 고원석 외 지음, 한국교육철학학회 엮음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0387837&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주권상실기 안창호의 교육운동과 교육사상 2
조소앙의 삼균주의와 교육사상 32
한국근대기 박은식의 교육문명 전환의 철학과 실천 62
단재 신채호의 민족에 대한 상상과 영웅 106
심산 김창숙의 교육사상 ? 민족주의, 민주주의, 유교교육 운동을 중심으로 134
정인보의 교육사상과 민족교육 162
약자를 위한 저항과 계몽 ? 양한나의 독립·자립·돌봄의 정신을 중심으로 198
근우회 여성운동가들의 교육계몽론 220
천도교 신문화운동과 방정환의 교육사상 ? 1920년대 천도교의 사회주의 수용을 중심으로 244
안중근의 동양평화론과 시민교육 266
이승훈의 삶에 대한 기독교교육학적 함의 302
함석헌의 ‘인간’교육사상 332
인간교육을 위한 김교신의 철학과 방법 368
일제강점기 교육사상가 연구의 현황과 전망 408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