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0.71
도서 교사교육의 딜레마 = The trouble with ed schools
  • ㆍ저자사항 David F. Labaree 저 ;
  • ㆍ발행사항 서울 : 박영story : 피와이메이트, 2020
  • ㆍ형태사항 xiii, 294 p. ; 23 cm
  • ㆍ일반노트 박영스토리는 박영사와 함께하는 브랜드임 색인 수록
  • ㆍISBN 9791165190194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1495 [열린]종합자료실
370.71-라158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교사교육의 딜레마』는 미국교사교육기관에 대한 역사사회학적 비평으로 교사를 길러내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 어려운 일을 교사교육기관인 교육대학이 어떻게 감당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세금 축내는 인간이라거나 스스로 혁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는 사회 보편적으로 교사의 이미지가...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교사교육의 딜레마 - David F. Labaree 지음, 유성상 외 옮김
교사교육기관에 대한 현실적 문제를 신랄하게 꼬집고 그 속에서 양성된 교사와 직업으로서의 교직에 대해, 혹은 산적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개혁과제에 찬물을 끼얹는 비평서다. 교사교육의 내용과 과정, 방법, 주체의 문제를 다양한 학문분야와 비교하여 제시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4873678&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Chapter 1 교육대학, 곤경에 처하다
Chapter 2 교사교육의 낮은 지위,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나
Chapter 3 오늘의 교사교육, 무엇이 독특한가
Chapter 4 교육 연구, 무엇이 문제인가
Chapter 5 교육 연구자, 어떻게 길러지는가
Chapter 6 교육대학 교수, 어떤 지위를 차지하고 있나
Chapter 7 교육대학, 진보주의와 사랑에 빠지다
Chapter 8 교육대학의 딜레마, 어떻게 할 것인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