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https://image.aladin.co.kr/product/24487/36/coveroff/k832630132_1.jpg)
교사교육의 딜레마 - David F. Labaree 지음, 유성상 외 옮김
교사교육기관에 대한 현실적 문제를 신랄하게 꼬집고 그 속에서 양성된 교사와 직업으로서의 교직에 대해, 혹은 산적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개혁과제에 찬물을 끼얹는 비평서다. 교사교육의 내용과 과정, 방법, 주체의 문제를 다양한 학문분야와 비교하여 제시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44873678©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Chapter 1 교육대학, 곤경에 처하다
Chapter 2 교사교육의 낮은 지위,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나
Chapter 3 오늘의 교사교육, 무엇이 독특한가
Chapter 4 교육 연구, 무엇이 문제인가
Chapter 5 교육 연구자, 어떻게 길러지는가
Chapter 6 교육대학 교수, 어떤 지위를 차지하고 있나
Chapter 7 교육대학, 진보주의와 사랑에 빠지다
Chapter 8 교육대학의 딜레마, 어떻게 할 것인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