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및 감사의 글
들어가며
1부 기본 원칙: 좋은 리서치란 무엇인가
1장 유저 리서치에서의 실행 계획과 목표, 그리고 합법성
2장 유저 리서치 실무
3장 유저 리서치 실행 계획
2부 유저 리서치 방법론의 선택과 사용
4장 사용성 테스트
5장 콘텐츠 테스트
6장 카드 소팅
7장 설문 조사
8장 사용자 인터뷰
9장 다이어리 스터디
10장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검증
11장 에스노그라피
12장 맥락적 조사
13장 A/B 테스트
14장 이해관계자 워크숍 최대한 활용하기
15장 게릴라 리서치
16장 유저 리서치 방법론들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법
3부 데이터 분석 및 발표
17장 콘텐츠 분석
18장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19장 이슈와 사용자 니즈에 우선순위 부여하기
20장 권고 사항 고려하기
21장 결과 보고를 위한 보고서 개요 및 상세 보고서 작성하기
22장 영상으로 리서치 결과 발표하기
23장 페르소나로 사용자 유형과 행동에 대해 의사소통하기
24장 멘탈 모델로 사용자들의 생각을 시각화하고 기회를 찾기
25장 여정 지도와 경험 지도로 유저 리서치 데이터 시각화하기
26장 시나리오와 스토리보드를 이용하여 사용자 여정 표현하기
27장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수치 데이터와 통계 데이터 해석하기
28장 비주얼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인포메이션 디자인상의 변경 사항을 권고하는 법
마치며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