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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410
도서 (개념연결)만화 수학교과서: 초등3학년
  • ㆍ저자사항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ㆍ발행사항 서울: 비아에듀, 2018
  • ㆍ형태사항 175 p.: 삽화; 26 cm
  • ㆍISBN 9791189426200
  • ㆍ주제어/키워드 수학교과서 수학 개념 학습만화 아동만화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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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M0000080337 v.3 [강경]아동자료실
아410-전715ㅁ-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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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는 일상에서 아이들끼리 혹은 최 박사와의 대화를 통해 아이 스스로 수학 개념의 의미를 발견하고 이해해 가는 내용의 만화로 시작합니다. 만화를 읽은 후 만화에서 발견한 수학 개념에 대한 해설이 최 박사와의 문답을 통해 자세히 제시됩니다. 책을 읽는 아이가 궁금한 개념을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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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3학년 - 최수일.신동호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를 미리 읽은 선생님들이 ‘초등학생이 수학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화와 문답 형식의 해설이 돋보이는 책으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학생의 수학적 태도와 흥미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교과서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75978052&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머리말 • 4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사용설명서 • 12
가자! 인어공주의 파티! • 14

3학년 1학기
1단원

덧셈과 뺄셈 덧셈, 뺄셈을 하는데 줄을 맞춘다고요? • 20
덧셈과 뺄셈 어림셈은 왜 하는 거예요? • 22
덧셈과 뺄셈 312 + 167을 어떻게 다른 방법으로 계산해요? • 24
덧셈과 뺄셈 십 모형이 13개이면 왜 백 모형이 생겨요? • 26
덧셈과 뺄셈 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뺄셈을 해요? • 28
덧셈과 뺄셈 받아내림을 2번이나 하면 헷갈려요. • 30

2단원
평면도형 자를 대고 곧게 그으면 선분 아닌가요? • 32
평면도형 선을 끝없이 늘인다고요? • 34
평면도형 한쪽만 끝없이 늘인 직선은 뭐라고 해요? • 36
평면도형 각 ㄱㄴㄷ, 각 ㄷㄴㄱ, 각 ㄴㄱㄷ이 다 같은 거죠? • 38
평면도형 생활 속에 각이 있다고요? • 40
평면도형 삼각형에서 직각을 어떻게 찾아요? • 42
평면도형 직각이 있으면 직사각형 아닌가요? • 44
평면도형 기울어진 도형에서는 직각을 찾지 못하겠어요. • 46

3단원
나눗셈 ‘8 - 2 - 2 - 2 - 2 = 0’이 ‘8 ÷ 2 = 4’라고요? • 48
나눗셈 나눗셈식을 그림으로 나타냈는데, 친구와 달라요. • 50
나눗셈 그림을 보고 곱셈식과 나눗셈식을 만들라고요? • 52
나눗셈 곱셈식에서 나눗셈의 몫을 구하라고요? • 54
나눗셈 세로로 된 나눗셈은 어떻게 풀어요? • 56

4단원
곱셈 수 모형이 8개면 8이죠? • 58
곱셈 21 × 3은 어떻게 계산해요? • 60
곱셈 16 × 4는 어떻게 계산해요? • 62

5단원
길이와 시간 제 키는 ‘140’, 신발 사이즈는 ‘210’이에요. • 64
길이와 시간 km가 뭐예요? • 66
길이와 시간 km, m, cm, mm는 서로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요. • 68
길이와 시간 2200m - 1km 800m를 어떻게 계산하나요? • 70
길이와 시간 단위가 3개나 되는데 어떻게 계산해요? • 72
길이와 시간 1분보다 짧으면 초예요? • 74
길이와 시간 ‘100’이 모이면 시간의 단위를 바꾸는 것 아니에요? • 76

6단원
분수와 소수 3명이 나눠 먹으면 1명이 몇 개를 먹는 거예요? • 78
분수와 소수 똑같이 나눴는지 어떻게 알아요? • 80
분수와 소수 2개 중 하나(1)이면 이죠? • 82
분수와 소수 만큼이 어느 정도예요? • 84
분수와 소수 그림을 그리지 않고 분수 크기를 비교하고 싶어요. • 86
분수와 소수 과 중 분모가 큰 이 더 큰 수 아닌가요? • 88
분수와 소수 136cm보다는 크고 137cm 보다 작으면 몇 cm예요? • 90
분수와 소수 0.4가 커요, 0.5가 커요? • 92
분수와 소수 분수와 소수가 섞여 있으면 어떻게 비교해요? • 92

3학년 2학기
1단원

곱셈 곱셈을 가로셈으로 하고 싶어요. • 98
곱셈 곱셈을 왜 자꾸 수모형으로 알아봐요? • 100
곱셈 13 × 20을 어떻게 계산해요? • 102
곱셈 34 × 12는 어떻게 계산해요? • 104
곱셈 56 × 34 계산이 어려워요. • 106
곱셈 문장제를 못 풀겠어요. • 108

2단원
나눗셈 65 ÷ 5를 어떻게 계산하죠? • 110
나눗셈 나눠 줄 수 없으면 어떻게 해요? • 112
나눗셈 앞자리 수에서 덜어 내라는 게 무슨 말이에요? • 114
나눗셈 검산이 뭐예요? • 116
나눗셈 연속된 자연수의 합으로 나타내라고요? • 118

3단원
원 본뜨지 말고 원을 그리라고요? • 120
원 자로는 원을 그릴 수 없을 것 같아요. • 122
원 원에는 지름이 1개 아닌가요? • 124
원 , 이런 것은 어떻게 그리죠? • 126
원 우리 생활에서는 원을 어떻게 이용해요? • 128

4단원
분수 똑같이 인데 왜 크기가 달라요? • 130
분수 3은 4의 몇 분의 몇이에요? • 132
분수 12의 이 얼마예요? • 134
분수 분수를 수직선에 표시할 수 있다고요? • 136
분수 진분수, 가분수는 어떤 분수예요? • 138
분수 , 이런 분수도 있나요? • 140
분수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라고요? • 142
분수 가분수와 대분수도 크기 비교가 되나요? • 144
분수 색종이의 만큼을 어떻게 잘라 내요? • 146

5단원
들이와 무게 들이가 뭐예요? • 148
들이와 무게 1L, 1mL는 얼마나 되는 양인가요? • 150
들이와 무게 3L 600 mL + 5L 700mL를 어떻게 계산해요? • 152
들이와 무게 5L 400mL – 3L 700mL는 어떻게 계산해요? • 154
들이와 무게 얼마나 더 무거운지 어떻게 알아요? • 156
들이와 무게 무게의 단위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 158
들이와 무게 1kg 600g + 1kg 700g는 어떻게 계산해요? • 160
들이와 무게 3kg 600g - 1kg 800g는 어떻게 계산해요? • 162

6단원
자료의 정리 자료를 쉽게 알아볼 수가 없어요. • 164
자료의 정리 표를 보면 어떤 걸 알 수 있어요? • 166
자료의 정리 그림 개수가 많으면 더 많은 것 아닌가요? • 168
자료의 정리 그림그래프에는 꼭 그림을 그려야 해요? • 170

수학 일반
수학 일반 곱셈에서 계속 2배만 하면 어떻게 답을 구해요? • 172
수학 일반 선 긋기를 해서 곱셈을 한다고요? • 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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