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600.1
도서 (하루키, 키티, MUJI를 통해 본) 일본의 문화 아이콘. 1
  • ㆍ저자사항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편저
  • ㆍ개인저자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 ㆍ발행사항 서울: 미래를소유한사람들, 2010
  • ㆍ형태사항 211 p.: 삽화, 초상, 도표; 21 cm
  • ㆍ총서사항 미소교양신서; 3
  • ㆍISBN 9788962170252
  • ㆍ주제어/키워드 하루키 무라카미하루키 키티 헬로키티 MUJI 일본 일본문화 문화아이콘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74987 v.1 [연무]특화도서
600.1-콘442ㅇ-1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아이콘이란 특정한 아이디어와 양식 등의 상징으로서, 사람들이 보고 열광하는 특정 제품이나 사람을 일컫는다. 하루키만의 보편적인 감성이나 키티의 귀여운 이미지, 나아가 MUJI의 실용적인 심플함과 라이프스타일은 이 시대를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자 문화양식’이다. 문화 콘텐츠 부문에서 한국보다 앞서 달려가는 일본의 대표적인 문화 아이콘(하루키, 키티, MUJI)을 분석한 책으로 한국의 차세대 문화 아이콘을 준비하는 이에게 좋은 텍스트가 될 것이다. 언론에서는 ‘하루키의 문학에는 묘한 매력이 있다’는 문구를 자주 사용한다. 이 문구 그대로 하루키의 ‘묘한 매력’은 이제 일본을 넘어 미국과 한국 나아가 전 세계 곳곳에 그대로 전해지면서 우리나라에서만 를 비롯하여 그의 작품은 100만권이 넘게 팔린다. 헬로키티는 어떤가. 타임스퀘어 42번가 선상에 위치한 헬로키티 매장도 사람들로 북적거리기는 마찬가지다. 이곳은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키티와 그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팔리고 있는 ‘케릭터의 성지’다. 이러한 하루키와 키티, MUJI가 일본 문화 아이템이라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소비자들은 그저 그 아이콘만의 감성을 공유하며 만족감을 갖는 게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문화 아이콘의 저력은 무궁무진하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