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0.1
도서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 ㆍ저자사항 지은이: 존 듀이 ;
  • ㆍ발행사항 서울 : 박영story : 피와이메이트, 2019
  • ㆍ형태사항 ix, 224 p. ; 23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John Dewey
  • ㆍISBN 9791189643959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51193 [열린]종합자료실
370.1-듀949ㅈ2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 교육철학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 존 듀이 지음, 엄태동 옮김
저자는 전통적인 교육과 진보적인 교육 양자를 명확하게 분석하면서, 전통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새교육도 모두 적절하지 못하다고 주장한다. 경험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그리고 경험이 교육과 어떤 관련을 갖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90015020&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제1부 경험과 교육

제1장 전통적인 교육과 진보적인 교육 3
제2장 경험 이론의 필요성 14
제3장 경험의 준거 26
제4장 사회적 통제 55
제5장 자유의 본질 71
제6장 목적의 의미 78
제7장 교과 내용의 진보적 조직 88
제8장 교육의 수단이자 목적인 경험 113

제2부 아동과 교육과정

아동과 교육과정 119

제3부 존 듀이를 위한 한 편의 변론

제1장 존 듀이의 비애: 그를 둘러싼 오해와 혼동 159
제2장 프래그머티즘과 실용주의의 혼동 167
제3장 교육의 가치와 교과의 가치에 대한 혼동 176
제4장 교과의 진보적 조직이라는 아이디어의 오해 187
제5장 존 듀이 다시 읽기: 교육본위론적 재해석 198

역자 후기 213
참고 문헌 218
색인 221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