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제1부 경험과 교육
제1장 전통적인 교육과 진보적인 교육 3
제2장 경험 이론의 필요성 14
제3장 경험의 준거 26
제4장 사회적 통제 55
제5장 자유의 본질 71
제6장 목적의 의미 78
제7장 교과 내용의 진보적 조직 88
제8장 교육의 수단이자 목적인 경험 113
제2부 아동과 교육과정
아동과 교육과정 119
제3부 존 듀이를 위한 한 편의 변론
제1장 존 듀이의 비애: 그를 둘러싼 오해와 혼동 159
제2장 프래그머티즘과 실용주의의 혼동 167
제3장 교육의 가치와 교과의 가치에 대한 혼동 176
제4장 교과의 진보적 조직이라는 아이디어의 오해 187
제5장 존 듀이 다시 읽기: 교육본위론적 재해석 198
역자 후기 213
참고 문헌 218
색인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