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31.14
도서 프로파간다: 대중 심리를 조종하는 선전 전략
  • ㆍ저자사항 에드워드 버네이스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공존, 2014
  • ㆍ형태사항 275 p.: 삽화, 초상; 22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 Edward Louis Bernays
  • ㆍISBN 9788995894576
  • ㆍ주제어/키워드 프로파간다 대중심리 선전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47738 [열린]종합자료실
331.14-버112ㅍ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에드워드 버네이스>의 선전과 홍보의 고전을 다시 읽는다!자본주의 민주 국가에서 탄생한 선전의 의미와 역할을 소개하는 『프로파간다』. 홍보 산업의 핵심 매뉴얼로 알려진 이 책은 심리학자 프로이트의 조카이자 'PR의 아버지'인 에드워드 버네이스의 대표작이다. 대중심리학에 정신분석학을 결합하여...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프로파간다 - 에드워드 버네이스 지음, 강미경 옮김
괴벨스가 탐독하고 촘스키가 극찬한 선전과 홍보의 고전. 광고와 퍼블리시티를 포괄하는 개념인 PR은 20세기 초에 미국의 아이비 레드베터 리(Ivy Ledbetter Lee)와 에드워드 버네이스(Edward Bernays) 등에 의해 확립됐다. 특히 20세기 초반에 에드워드 버네이스는 PR을 과학적인 학문이자 독립적인 산업으로 정립하는 데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424428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의 글 / 머리말

1장 혼돈에서 질서로
2장 새로운 선전
3장 새로운 선전가
4장 PR의 심리학
5장 기업과 대중
6장 선전과 정치 지도력
7장 여성의 활동과 선전
8장 교육을 위한 선전
9장 선전과 사회사업
10장 예술과 과학
11장 선전의 원리

저자에 대하여 / 옮긴이의 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