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프롤로그
1장 명상으로 집중력 훈련하기
명상에서 ‘마음 채움’으로
명상하는 방법
아이와 함께 집중력 훈련하기
아이와 교사가 말하는 명상 효과
2장 아이와 함께 철학 시작하기
몇 살부터 철학을 시작할 수 있을까?
‘아이와 함께 철학하기’와 바람직한 장소
철학교실의 기본적인 규칙과 10가지 제안
아이와 교사의 경험담
3장 아무도 틀리지 않는 철학교실
행복이란 무엇일까?
감정이란 무엇일까?
사랑이란 무엇일까?
진정한 친구란?
인간은 다른 동물들과 같을까?
폭력에 폭력으로 맞서야 할까?
믿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는 무엇일까?
죽을 수 있는 것이 좋을까,아니면 영원히 죽지 않는 것이 좋을까?
삶에 의미가 있을까?
성공한 삶이란 무엇일까?
4장 철학교실의 20가지 주요 개념
사랑 | 돈 | 예술 | 타인 | 아름다움 행복 | 육체와 정신 | 욕망 | 의무 | 감정 인간 | 자유 | 도덕 | 죽음 | 종교 사회 | 시간 | 일 | 진실 | 폭력
에필로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