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발행처

KDC : 370.1
도서 비판적 실천을 위한 교육학
  • ㆍ저자사항 이윤미;
  • ㆍ발행사항 서울 : 살림터, 2019
  • ㆍ형태사항 441 p. : 삽화 ; 23 cm
  • ㆍISBN 9791159301025
  • ㆍ주제어/키워드 비판적 실천 교육학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16724 [연무]종합자료실
370.1-이547ㅂ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미래교육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한국 교육학의 실천적 성찰을 위한 탐구 [비판적 실천을 위한 교육학]. 이 책은 교육학에 대해서 다룬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비판적 실천을 위한 교육학 - 이윤미 외 지음, 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엮음
혁신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등 최근 우리 교육 현장의 급격한 변화와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수수께끼처럼 나타난 미래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 시대의 전위적 교육학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내놓은 도발적인 역작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9415188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서문 | 역사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의 미래•이윤미 5
제1부 권력과 실천
역사, 사회, 발달: 듀이와 비고츠키의 접점•이윤미 13
엥게스트롬의 문화역사적 활동이론과 교육•성열관 45
번스타인의 교수 기제와 교육에서의 거시-미시 구조•이윤미 78
콜버그의 정의공동체로서의 학교와 권한부여•전아름 117
제2부 주체와 타자
푸코와 ‘자기 배려’의 주체•김세희 149
호네트와 ‘상호 인정’을 위한 교육•조나영 193
레비나스의 타자성 철학과 교육•우정길 233
제3부 평등과 민주주의
메리토크라시에서 데모크라시로: 마이클 영의 교훈•성열관 267
윌리엄즈와 노동계급 교육: 공적 페다고지 관점•이윤미 297
랑시에르와 지적 해방을 위한 평등주의 교육•신병현 330
제4부 유토피아와 미래
오웬의 유토피아적 공동체와 교육•이윤미 367
미래교육 담론: 축복인가? 재앙인가?•심성보 401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