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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파이썬 시작하기
1장 프로그래밍 언어와 파이썬
1. 파이썬이란?
2. 파이썬의 특징
3. 프로그램과 논리 설계
✓ 연습문제
2장 파이썬 프로그래밍 환경
1. 파이썬 2와 파이썬 3
2. 파이썬 개발 환경 설치하기
3.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하기
3장 파이썬 문법 미리 알아두기
1. 파이썬 프로그램 파일 확장명
2. 인코딩
3. 들여쓰기
4. 연산
5. 변수와 변수 연산
6. 출력 방식과 출력 형식
7. 사용자 키보드 입력
8. 형변환
9. 주석 작성하기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답.정.너 게임
Part 2 파이썬의 기본 구성 요소
4장 식별자와 예약어
1. 파이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
2. 식별자
3. 예약어
5장 기본자료형
1. 자료형 개요
2. 불린
3. 숫자형
4. 문자열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텍스트 분석
6장 복합자료형
1. 리스트
2. 튜플
3. 딕셔너리
4. 세트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네트워크를 그림으로 나타내기
7장 객체 복사, 순회 연산자와 함수
1. 객체 복사
2. 순회형에 사용하는 연산자와 함수
8장 제어문
1. 비교 연산자 규칙
2. 조건문
3. 순환문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파이썬으로 그림 그리기
9장 예외 처리
1. 오류와 예외 처리
2. try-except-else-finally문
3. try-finally문
4. raise문
✓ 연습문제
Part 3 파이썬의 고급 구성 요소
10장 파이썬의 조립 블록 구성 요소
1. 함수의 기초 개념
2. 함수의 종류
3. 함수의 특성
4. 함수의 문서화
5. 모듈과 패키지
6. 모듈과 패키지 불러오기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웹 크롤링
11장 파일 처리
1. 파일 종류
2. 파일 쓰기와 읽기
3. 명령어 옵션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JSON 데이터로 워드 클라우드 그리기
12장 클래스와 객체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2. 클래스와 객체 만들기
3. 클래스 상속
✓ 연습문제
✓ 몰라도 바로 따라 쓰는 실전 파이썬 –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부록(PDF 제공)
1 - 셸 명령어 기초
2 - IDLE 둘러보기
3 - 유용한 문자열 메소드
4 - format() 메소드를 활용한 문자열 서식 설정
5 - 리스트/딕셔너리/세트 축약
6 - 클래스와 객체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