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시작하며 ─ 왜 PT를 배워야 하는가?
● 오리엔테이션 ─ 새로운 생각을 잘 팔려면
◦ 독창적인가?
◦ 청중과 연관성이 있는가?
◦ 반전이 있는가?
◦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 P=OR2
사례 ─ 이오 밍 페이의 루브르 박물관 설계 공모전
● PT 시퀀스1 오프닝 ─ 청중의 마음을 연다
◦ 5W 질문을 던져라
◦ 오프닝이 클로징이다
◦ 어떤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사례 ─ 삼성전자 냉장고 경쟁 PT
● PT 시퀀스2 마인딩 ─ 키워드를 마음에 심는다
◦ 키워드를 만든다
◦ 프러포즈하듯이 준비한다
◦ 나만의 명언을 만든다
◦ 청중에게 질문한다
사례 ─ Questioning PT - 지크XQ 경쟁 PT
● PT 시퀀스3 클로징 ─ 계약이 되게 여운을 남긴다
◦ 계약이 클로징이다
◦ 질의응답역을 통과하라
◦ 오브젝션을 예상하고 준비하라
사례 ─ 오브젝션 핸들링 - 모 그룹 경쟁 PT
● 연습과 리허설 ─ PT는 PRACTICE다
◦ 진정성을 느끼게 하는 몇 가지 팁
마치며 ─ STORY가 있는 PT를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