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옮긴이의 글 | 효과적이고 행복한 교사의 습관?
01 중요한 20%에 집중하기
80/20의 원리 파레토법칙 / 중요한 20%에 집중하고 적게 일해야 교육성과 얻어 / 교직, 어떻게 즐기고 수행할까?
02 거절하기
20% 발견의 첫걸음이 되는 ‘아니오’ / 교직성과의 비결 ‘아니오’ / ‘거절’로 만드는 교직성과와 삶의 변화
03 정리하기
깔끔한 교실과 행복한 교사 / 교사와 학생의 집중을 방해하는 어수선한 환경 / 정리된 환경을 방해하는 3가지 장애
04 내적 동기 유발하기
외적 보상의 효과? / 내적 동기마저 약화시키는 외적 보상 /내적 동기 유발이 가르침의 본질
05 준비되고 순발력 갖추기
준비된 자에게 찾아오는 승리 / 풍부한 지식과 순발력 있는 전달 /교사, 가르칠 준비가 된 교육 전문가
06 거리 좁히기
훌륭한 교사는 아름다운 음악과 같아 / 집중력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시간 줄이기 / 목표 설정으로 마음을 사로잡고 거리 좁히기
07 마음속으로 그려보기
성공을 상상하는 시각화 연습 / 수업부터 학생 행동 반응까지… 교사 시각화
08 책임 맡기기
과장된 칭찬은 도전의지 꺾을 수도 / 학생의 투지를 키우는 학습과 행동에 대한 책임감
09 마음 움직이기
부작용만 커지는 학생 비위 맞추기 / 한결같은 친절함과 신뢰감 형성이 마음 움직여
10 귀 기울이기
훌륭한 교사가 되는 조건, 경청 / 교실에서 말 적게 하기가 경청의 시작
11 행복할 기회 포착하기
가르침의 즐거움, 교사 스스로 찾아야 / 행복한 교사를 위한 습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