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옮긴이의 글 005
제1부 │ 중년의 발명
제1장 새로운 인생 단계의 출현 17
제2장 현재와 과거 35
중년을 연구하는 맨해튼 프로젝트(MIDMAC) 41/ 중세 이전에는 중년이 없었다 52
제3장 과학적 관리법의 등장 63
모든 시간은 계산될 수 있다 66/ 세대별 정체성의 출현 69/ 새로운 표준 77
제4장 중년의 르네상스 87
창의적인 시기는 한정되어 있는가 90
제5장 중년의 몸 101
관능적인 삶 105/ 카메라 환상 109/ 젊음을 되찾아 드립니다 113/ 호르몬의 약속 123 성형 수술 124/ 행복의 추구 128
제6장 중년, 현대로 들어서다 132
브루스 바튼과 광고업자가 된 예수 139/ 열등감 146/ 나누고 쪼개서 정복하라 149
제2부 │ 중년의 재발견
제7장 중년을 생각하다 159
에릭 에릭슨의 혁명 163/ 두 번째 물결 172
중년의 위기 178/ 긴 안목으로 보자면 187
제8장 현미경으로 들여다본 중년 196
공식무대에 선 중년 201/ 중년에는 위기가 없다 204/ 맥아더 재단과 중년의 위기 207 평균적인 중년 210/ 중년이 없는 삶도 있다 215
제9장 중년의 뇌 220
데카르트 대 스피노자 226/ 감정적인 회복력 229/ 중년의 뇌와 사고력 233
지적능력에 주목한 MIDUS 240
제3부 │ 중년 산업 복합체
제10장 소비 욕구 251
젊음의 가면을 쓰다 253/ 설득의 힘 259/ 대량으로 소비하게 하라 270
제11장 의학 산업 278
현대에 다시 재현된 청춘의 샘 280/ 그다지 환상적이지 않은 안티 에이징 284
소비자는 언제나 옳다 288
제12장 섹스 산업 295
중년과 갱년기 299/ 섹스 산업 308/ 자기계발의 이면 318
제13장 문화적 허구를 만든 공범들 322
텔레비전 광고와 시장의 분할 325/ 영화 속의 중년 337
제14장 알파붐세대의 출현 346
알파붐세대를 만나다 347/ 텔레비전의 새로운 황금기 353
중년을 공략하라 356/ 경제와 노동시장의 전망 361
제15장 우리들의 빛나는 전성기 366
참고문헌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