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Part 1 리더십의 필요성
Chapter 1 리더십의 부재
우리는 왜 리더를 갈구하며, 리더십을 강조하는가 / 미국의 리더십 / 한국의 리더십
Chapter 2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을 받아들여라
변화의 패러다임을 파악하라
Chapter 3 21세기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집단지성의 장 소셜 미디어 시대 / 일반 소셜 네트워킹 / 협업 기반 소셜 네트워킹 / 버티컬 소셜 네트워킹 / 스마트 시대
Chapter 4 변화하는 리더십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 리더십의 역사 /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
Chapter 5 21세기 리더의 요건 세 가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능력 / 자신만의 가치철학과 리더십을 갖춘 자 / 혁신을 주도하는 용기
Part 2 자기 브랜드 리더십
자기 브랜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 자기 / 자기 브랜드 / 자기 브랜드 리더십
Chapter 1 너 자신을 알라
나 자신 알기-자아 성찰 / 나의 장점을 찾는 여행-자아 발견 / 자신의 재능 찾기
Chapter 2 리더가 되게 하라
자신의 장점을 살리는 노력 / 나만의 가치철학 세우기 / 나만의 브랜드 리더십(대인관계 기술)
Chapter 3 비전을 위한 목표를 계획하라
비전 세우기 / 미션 세우기 / 목표 설정하기
Chapter 4 너 자신을 경영하라
건강 관리 / 스트레스 관리 / 시간 관리 / 중요한 인맥 관리
Chapter 5 동기부여하라
동기 / 동기 이론 / 동기의 단계 / 동기부여 방법
Chapter 6 리더가 되도록 자신을 훈련하라
자기긍정성 / 몰입 / 몰입의 단계 / 몰입 훈련 / 열정적인 삶 / 평생 교육 / 실패 극복하기 / 리더의 시행착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