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프롤로그
나의 조직 프라이드는 어느 정도일까?
1장 조직 그리고 나
1-1 폼생폼사의 원리
1-2 서울대와 하버드대
1-3 패배하지 않는 길
1-4 이성적 인간, 감정적 인간
1-5 프라이드란 무엇인가?
1-6 조직과 나는 하나
1-7 남들과 다르지 않다
1-8 애착 그리고 프라이드
2장 프라이드 : 조직의 원동력
2-1 일을 잘하려면
2-2 조직의 목표는 생존에 있다
2-3 의도의 역설
2-4 대기업과 스타트업
2-5 조직을 평가하는 개인
2-6 프라이드를 높여야 산다
2-7 프라이드, 조직을 움직이는 힘
3장 볼 수 없는 자산을 만든다 : 평판과 브랜드
3-1 볼 수 없는 자산
3-2 평판은 프라이드를 만든다
3-3 현재, 미래 그리고 브랜드
3-4 계속 그것을 소유하고 싶다
3-5 어디서 무엇을 했는가
3-6 현대카드 이야기
4장 최고를 만들어낸다 : 상품과 서비스
4-1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4-2 대리만족과 이기적 편향
4-3 최고라 불리고 싶다
4-4 세계 일류기업에서 일하기
4-5 최고를 만드는 방법
5장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된다 : 사회적 공헌과 기업 투명성
5-1 아름다운 기부
5-2 이윤추구와 사회적 책임
5-3 소셜벤처, 가치를 만들다
5-4 기업윤리와 투명경영
5-5 공정함이란 무엇인가?
5-6 처음보다 끝이 중요하다
6장 일을 잘하도록 만든다 : 성취감과 동료
6-1 해병대 정신 효과
6-2 목적에 따라 결과가 다르다
6-3 뉴욕 양키스의 이름 없는 유니폼
6-4 비즈니스 사관학교
6-5 작은 성공과 큰 성공
6-6 객관적 성취와 주관적 성취
7장 존경을 만든다 : 리더와의 비전 공유
7-1 일본 경영의 신
7-2 리더들의 위기
7-3 리더십은 항상 작동한다
7-4 마크롱, 트럼프 그리고 문재인
7-5 가치를 추구하라
7-6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한다
7-7 끊임없이 학습하는 리더
8장 독특함을 제공한다 : 보상과 대우
8-1 인정과 보상
8-2 칼퇴근을 하고 싶다
8-3 존중, 통제인가 자율인가?
8-4 직원들은 알고 있다
8-5 배려하는 회사
9장 프라이드 높이기
9-1 왜 프라이드를 말하지 않는가?
9-2 프라이드를 인식하는 차이
9-3 프라이드 강화 방법론
9-4 프라이드 강화를 위한 7가지 팁
9-5 함께해야 성장한다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