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25.5
도서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책으로 만나는 홍성태 교수의 브랜딩 특강
  • ㆍ저자사항 홍성태 지음
  • ㆍ발행사항 파주: 쌤앤파커스, 2018
  • ㆍ형태사항 319 p.: 천연색삽화; 24 cm
  • ㆍ일반노트 색인수록
  • ㆍISBN 9788965700784
  • ㆍ주제어/키워드 비즈니스 브랜딩 고객 소비자 광고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0040 [열린]종합자료실
325.5-홍486ㅁ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상품이 아니라 가치를 팔고자 하는 모든 기업의 지침서!브랜드,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 전략, 감성 브랜딩… 포털 사이트에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비슷해 보이는 연관검색어들이 주르륵 따라나온다. 이처럼 브랜드에 대한 담론은 이미 포화 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랜드를 다룬 책 역시...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홍성태 지음
성공한 기업들이 어떻게 브랜딩에 성공하게 되었는지, 나아가 어째서 브랜딩이 중요한지를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에 더해 브랜드 컨셉을 어떻게 기업문화로 녹여낼 수 있는지까지 다루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7956653&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차례
들어가는 글
프롤로그.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에 들어설 것인가
- 마케팅, 품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브랜딩, 의미를 부여하고 재미를 만끽하게 하라

1부. 브랜드 탄생 : 제품에 의미를 입히다

1장. 업의 본질,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라 : Customer-Orientation
우리는 지금 무엇을 팔고 있는가
‘무엇’을 사는지가 아니라 ‘왜’ 사는지를 생각하라

2장. 응축해야 핵심이 보인다 : Condensation
임팩트 있는 ‘한마디’를 찾아라
짧게 줄인다고 응축은 아니다

3장. 꽃은 보이지 않는 뿌리에서 생겨난다 : Creativity
전략이 크리에이티브를 리드해야 한다
창의성을 원한다면 정석부터 익혀라

4장. 낙수가 바위를 뚫는다 : Continuity
한번 정한 컨셉은 끈기 있게 밀고 가라
기본은 유지하되, 끊임없이 변신하라

5장. 햄버거로 유인하고 콜라를 판다 : Combination
어떤 비즈니스든 품목간 조화가 필요하다
브랜드 확장은 컨셉을 기반으로 하라

6장. 컨셉은 비즈니스의 정신적 나침반이다 : Consistency
계량적 목표는 비전이 아니다
좋은 비전은 개념을 담고 있다

7장. 확고한 컨셉이 주인의식을 낳는다 : Complementarity

컨셉이라는 큰 그림을 그려주어라
컨셉은 비즈니스의 정신적 기둥이다

1부를 마치며. 컨셉은 브랜드의 ‘영혼’이다
체크리스트
컨셉 없는 제품은 영혼 없는 인간과 같다

2부. 브랜드 체험 : 의미에 재미를 더하다

8장. 꼭 필요한 것만 사는 것은 아니다 : Extrinsic Marketing
사회적 지위를 표현하려는 욕구
개성을 표현하려는 욕구
소속감을 느끼려는 욕구
자기만족의 욕구
기쁨을 주고 싶은 욕구

9장. 머리가 아닌 마음에 호소하라 : Emotional Marketing
행동을 유발하는 것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이다
어떻게 소비자에 다가갈 것인가
여덟 가지 정情에 호소하다
팔정의 활용사례
감정의 빈 곳을 찾아라

10장. 화성에서 온 마케터, 금성에서 온 고객 : Emotional Marketing
화성에서 온 마케터
사람을 끄는 매력의 원천, 공감
공감, 감지와 소통이 답이다
공감의 4단계 절차
EQ를 높여라

11장. 아름다움이 힘이니라 : Esthetics Marketing
미학적 디자인, 기능에서 느낌으로
국가의 경쟁력, 디자인
기업을 살리고 죽이는 디자인
컨셉에 따라 디자인은 달라져야 한다
공학적 디자인, 소비자 체험을 더 쉽게
디자인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라

12장.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브랜드는 스토리를 남긴다 : Episode Marketing
스토리는 감성을 자극한다
에피소드로 메시지를 극대화하라
에피소드 효과의 원리를 이해하라
스토리 활용상 유의점
스토리의 소재는 어디에나 있다

13장. 고객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라 : Entertainment Marketing
고객의 일상을 파고들어라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14장. 브랜드에 인성人性을 불어넣어라 : Ego Marketing
소비자를 끄는 것은 인성이다
퍼스낼리티와 페르소나
다섯 가지 대표적 페르소나

2부를 마치며. 보이지 않는 요소에 눈을 돌려라
체크 리스트
지식을 뛰어넘어 상상하고 실천하라

에필로그. 마케팅은 행복한 마술이다
결국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