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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유가사지론』의 배경과 상황
ㆍ선(kuśla)과 불선(akuśla): 불교 정신과 윤리에 관련한 한 쌍의 기초 용어의 고유 의미와 초기 유가행파에 이르는 발전에 대한 재검토
II. 『유가사지론』 본지분
ㆍ<수소성지>와 그 수행의 서술 방식에 대하여
Ⅲ. 인도에서 유가행파의 수용
ㆍ『구사론』 3.28ab에 등장하는 궤범사(śācśārya) 혹은 유가사지론사들은 어떤 위상을 지니는가?
Ⅳ. 동아시아에서 유가행파의 수용
ㆍ동아시아와 중앙 아시아 불교 속『유가사지론』의 명상 이론: ‘아홉 단계 마음의 머묾’(九種心住)
ㆍ『유가사지론』의 견도 이론과 그에 대한 중국적 해석
ㆍ한국 유식학 연구사
V. 티벳에서 유가행파의 수용
ㆍ‘유심무서’(唯心無書) 그리고 ‘유서무심’(唯書無心): 닥포의 초기 카귀 문헌에서 유가행파 흔적 찾기
ㆍ『아비달마집론』에 대한 즈냐나미트라의 주석에 관한 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