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3.2
도서 내일 수업 어떻게 하지? : 작지만 큰 변화를 일으킬 43가지 수업 비법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13814 [연무]보존서고
373.2-아355ㄴ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내일 수업 어떻게 하지?』에는 다른 책들과는 구별되는 점도 분명히 있다. 바로 책에 녹아든 선생님들의 마음이다. 오랜 기간 연구회를 진행하며 서로 나누었던 사례들을 기록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성찰을 이어가고자 노력한 선생님들의 모습이 오롯이 담겨 있다. 수업 방법이나 기술의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내일 수업 어떻게 하지? - 아이함께 지음
연구회에서 십여 년간 함께 성장한 여덟 명 교사들의 공동 사고, 공동 실천을 통해 검증된 수업 사례의 모음집이다. 이론에 치우친 딱딱한 교수학습 서적과 달리 마치 옆 반 동료에게 일러주듯 사실적인 설명과 구체적인 수업 사례를 함께 실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55034744&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사 5
여는 글 7

1부 수업이란 무엇일까?
오늘 수업 어땠어? 15
수업에서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 24
나를 성장시킨 수업 32
내가 생각하는 좋은 수업 40

2부 수업, 어떻게 할까?
1장 사고하는 수업으로
1. 불필요한 뜸들이기를 하지 마라 51
2. 오답을 살리는 수업을 하라 56
3. 범위를 한정해 사고하게 하라 65
4. 아이들의 생각을 흔들어놓아라 71
5. 이름 짓기를 하라 78
6. 의도적으로 결핍 상황을 만들라 86
7. 양쪽 입장에 서보게 하라 91
2장 참여하는 수업으로
1. 손을 든 아이를 지명하지 마라 97
2. 모두 일어서서 생각하게 하라 103
3. 손가락으로 해당되는 곳을 짚어보게 하라 107
4. 하나만 풀게 하라 112
5. 한 번에 하나씩 지시하라 117
6. 모두 한 가지씩 발표하게 하라 121
7. 발표에 저작권을 부여하라 126
8. 놀고 있는 아이를 만들지 마라 132
9. 판단하며 듣게 하라 139
10. 앞사람의 말을 이어받아 말하게 하라 146
11. 소리 내어 읽게 하라 149
12. 낭독하고 암송하게 하라 155
13. 모르면 보고 쓰게 하라 160
3장 즐거운 수업으로
1. 몸을 움직이며 배우게 하라 165
2. 놀이 수업, 재미와 배움을 함께 담아라 171
3. 스토리텔링으로 지식에 색을 입혀라 177
4. 문제 해결의 즐거움을 선사하라 183
5. 아이들에게 문제 만드는 기쁨을 주라 187
6. 마음을 움직여 배우게 하라 192
7. 시뮬레이션으로 경험하게 하라 200
4장 칠판과 공책 쓰기
1. 수학 시간, 칸 공책을 사용하라 207
2. 공책을 생각 기록장으로 활용하라 213
3. 생각을 그림으로 나타내게 하라 219
4. 자신이 이해한 ‘날것’ 표현으로 정리하게 하라 223
5. 칠판을 계획적으로 활용하라 227
6. 칠판을 학생들에게 내어주라 232
5장 더 좋은 수업을 위하여
1. 생각저금통을 활용하라 239
2. 가능성을 채점하라 243
3. 단원의 핵심을 찾아 집중하라 249
4. 필사하게 하라 254
5. 교실을 수업 박물관으로 만들어라 258
6. 책상 배열 구조를 다양하게 바꾸라 263
7. 시각 자료에 집중하라 267
8. 아이들의 수업 후기에 촉을 세우라 275
9. 학습 용구의 차이로 수준을 올려라 280
10. 일상의 수업을 기록하라 286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