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25.7
도서 광고와 철학적 사고
  • ㆍ저자사항 강승구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에피스테메 : 한국방송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 (2쇄)
  • ㆍ형태사항 ix, 216 p. : 천연색삽화 ; 23 cm
  • ㆍ일반노트 2015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 ㆍISBN 9788920014345
  • ㆍ주제어/키워드 광고 철학 사고 세종도서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13546 [연무]보존서고
325.7-강782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광고와 철학적 사고』는 광고에 대한 문화연구들을 폭넓게 소개하고 현대 광고사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광고 텍스트를 분석해본 책이다. 광고의 문화사회학적 입장에서 광고의 대중문화, 그리고 일상의 관계를 찾고 광고가 창조하는 다양한 의미의 생산과 수용 과정을 각각의 문화적 연구의 관점을 통해...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광고와 철학적 사고 - 강승구 지음
현대광고사에서 국내외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광고 사진을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의 문화사회학적 의미를 찾아보며, 나아가 철학적 측면에서 광고에 접근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47816690&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Chapter 1 광고와 사회문화적 사고
1.광고의 문화적 관점
2.광고의 사회학
3.광고의 경제학

Chapter 2 광고와 언어학적 사고
1.광고와 논리학
2.광고와 기호학

Chapter 3 광고와 철학적 사고
1.광고와 이데올로기
2.광고와 페미니즘
3.광고와 정신분석학

Chapter 4 광고와 가상세계 : 시뮬라시옹
1.광고와 포스트모더니즘
2.광고와 시뮬라시옹
3.광고와 가상현실

Chapter 5 광고 속의 인간과 욕망
1.광고와 세대 : 새로운 세대의 탄생
2.담배 광고 : 남성다움과 여성의 해방
3.행복 : 다이아몬드와 자동차
4.아름다움 : 날씬한 몸의 신화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