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1.0911
도서 한국의 교육개혁은 왜 실패하였는가?
  • ㆍ저자사항 이해명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교육아카데미, 2005
  • ㆍ형태사항 395p.; 23cm
  • ㆍISBN 898725254X
  • ㆍ주제어/키워드 교육개혁 교육론 교육 한국교육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08197 [연무]보존서고
371.0911-이768ㅎ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교육개혁이 교육현장에 투입되지 못하기 때문에 한국의 교육개혁은 실패해왔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교육개혁이 교육 사상이나 제도를 바꿀 수는 있지만 교육 현장을 개혁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현장의 개혁이 가능하려면 교사, 학생, 학부형이 동참하여야 하고 새로운 교과서와 교구 등이 준비되어 야 하며, 입시제도가 바뀌어야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에는 조선시대부터 해방이후 90년대까지의 교육개혁에 대해서 다루고 교육개혁이 실패한 원인을 짚어내고 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