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36.073
도서 (마음을 유혹하는)경제의 심리학
  • ㆍ저자사항 니혼 게이자이신문 지음;
  • ㆍ개인저자 니혼게이자이신문
  • ㆍ발행사항 서울: 밀리언하우스, 2005
  • ㆍ형태사항 223p.; 23cm
  • ㆍISBN 8991643035
  • ㆍ주제어/키워드 마음 유혹 경제 심리학 논리 경제학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39510 [연무]종합자료실
336.073-니991ㄱ송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이 책은 2003년 8월부터 2004년 6월까지 야마자키 히로시, 미야케 코지를 비롯, 11명의 경제전문 기자들이 2002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으로 주목받은 '행동경제'이론을 토대로 실제 사례를 집중 취재해 니혼 게이자이 신문에 연재한 경제학 칼럼을 엮은 것이다. 행동 경제학이란 "경제를 움직이는 것은 사람이지만...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마음을 유혹하는 경제의 심리학 - 니혼게이자이신문 엮음, 송수영 옮김
'확률적으로 손해라는 것을 알면서도 복권을 산다', '제품에 끼워주는 부록에 푹 빠졌다'. 언듯보면 합리적인 것 같지만 이성적으로만 움직이지 않는게 또한 사람이다. 논리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심리'를 통해 생활 주변의 경제를 알기 쉽게 풀어낸 니혼 게이자이신문 인기 칼럼.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578684&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제1장 소비자는 누구인가?
1_ 소비자는 누구인가?
2_ 안정이 최고인 시대
3_ '반드시 사야 할 이유'를 팔아라
4_ 축제 기분에 휩싸인 무의식 쇼핑
5_ 비교 심리를 이용하라
6_ 원하는 대로 이끌어준다
7_ 내 마음속의 '특별 회계'
8_ 판단 마비에 빠진 사람들
9_ 시간이 관심이요, 소비다
10_ 똑같은 재료라도 요리법을 달리하라
11_ 어른에게는 '향수'를, 아이에게는 '소유'를
12_ 이제는 '공간' 싸움이다

제2장 숫자에 흔들리는 사람들
1_ 데이터 뒤에 위험이 있다
2_ 대박 상품 뒤에 숨어 있는 심리의 법칙
3_ 쉽게 흔들리는 숫자의 객관성
4_ 모두가 '뒤'라고 하면 '뒤'가 된다
5_ 인터넷 세상의 게임 법칙

제3장 인간 심리의 차이
1_ 나의 상식이 세계에선 비상식
2_ 외국 자본의 일본 공략법
3_ 다른 문화의 바다에 헤엄쳐라
4_ 지역마다 변신하는 소비자
5_ 불황이 체질이 된 소비자들

제4장 오산이 불러온 소비방정식
1_ 이력을 알면 안심할 수 있다
2_ 역설 소비의 의미
3_ 변덕스런 대중의 심리 예측
4_ 색다른 것에 빠져드는 사람들
5_ 정보에 휘둘리는 사람들

제5장 기업과 소비자의 심리 게임
1_ '뜨는' 곳으로 몰려드는 기업들의 심리
2_ 기업 내 문화를 재정비하라
3_ 쇼핑 의욕을 부추긴다
4_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법의 세일링
5_ 글로벌 시대의 합병 경영학
6_ 집단이 초래하는 위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