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제1장 소비자는 누구인가?
1_ 소비자는 누구인가?
2_ 안정이 최고인 시대
3_ '반드시 사야 할 이유'를 팔아라
4_ 축제 기분에 휩싸인 무의식 쇼핑
5_ 비교 심리를 이용하라
6_ 원하는 대로 이끌어준다
7_ 내 마음속의 '특별 회계'
8_ 판단 마비에 빠진 사람들
9_ 시간이 관심이요, 소비다
10_ 똑같은 재료라도 요리법을 달리하라
11_ 어른에게는 '향수'를, 아이에게는 '소유'를
12_ 이제는 '공간' 싸움이다
제2장 숫자에 흔들리는 사람들
1_ 데이터 뒤에 위험이 있다
2_ 대박 상품 뒤에 숨어 있는 심리의 법칙
3_ 쉽게 흔들리는 숫자의 객관성
4_ 모두가 '뒤'라고 하면 '뒤'가 된다
5_ 인터넷 세상의 게임 법칙
제3장 인간 심리의 차이
1_ 나의 상식이 세계에선 비상식
2_ 외국 자본의 일본 공략법
3_ 다른 문화의 바다에 헤엄쳐라
4_ 지역마다 변신하는 소비자
5_ 불황이 체질이 된 소비자들
제4장 오산이 불러온 소비방정식
1_ 이력을 알면 안심할 수 있다
2_ 역설 소비의 의미
3_ 변덕스런 대중의 심리 예측
4_ 색다른 것에 빠져드는 사람들
5_ 정보에 휘둘리는 사람들
제5장 기업과 소비자의 심리 게임
1_ '뜨는' 곳으로 몰려드는 기업들의 심리
2_ 기업 내 문화를 재정비하라
3_ 쇼핑 의욕을 부추긴다
4_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법의 세일링
5_ 글로벌 시대의 합병 경영학
6_ 집단이 초래하는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