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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004.78
도서 마이크로카피 : UX 디자이너의 글쓰기
  • ㆍ저자사항 킨너렛 이프라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에이콘, 2018
  • ㆍ형태사항 296 p.; 23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Kinneret Yifrah
  • ㆍISBN 9791161751290
  • ㆍ주제어/키워드 마이크로카피 글쓰기 UX디자인 디자이너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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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5421 [열린]종합자료실
004.78-이751ㅁ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위한 스마트하고 유용한, 그리고 도움이 되는 마이크로카피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원칙, 실전 팁 및 기업, 신생 기업, 중소 기업의 실제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되는 수십 개의 스크린샷이 포함돼 있다. 결코 카피라이터 또는 콘텐츠 라이터일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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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이크로카피 - 킨너렛 이프라 지음, 변상희 옮김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위한 스마트하고 유용한, 그리고 도움이 되는 마이크로카피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원칙, 실전 팁 및 기업, 신생 기업, 중소 기업의 실제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되는 수십 개의 스크린샷이 포함돼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41269200&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파트 1. 보이스앤톤
__첫 단어를 쓰기 전에 알아야 하는 것

1장. 보이스앤톤 디자인

__혁신이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
____디지털 인터페이스에서의 보이스앤톤 - 사람과의 연결
____사용자의 신뢰는 보이스앤톤 디자인에 달려 있다
____보이스앤톤 디자인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__브랜드 라이프 사이클에서의 보이스앤톤 디자인
__가이드: 풍부하고 효과적인 보이스앤톤 디자인 방법
__보이스앤톤 디자인 첫 번째 파트: 브랜드
____1. 비전과 미션에 대해 정의하라
____2. 가치에 대해 정의하라
____3. 브랜드 성격을 묘사하라
__보이스앤톤 디자인 두 번째 파트: 타깃 고객
____1.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정의하라
____2. 타깃 고객의 니즈와 문제를 정의하라
____3. 타깃 고객의 꿈과 희망을 기술하라
____4. 타깃 고객의 거부감과 우려를 정의하라
____5. 타깃 고객의 선호도를 목록으로 만들어라
____6. 브랜드와 사용자 사이의 관계를 규정하라
____마무리: 보이스앤톤 디자인은 어떤 모습인가
____등대와 닻: 보이스앤톤 디자인의 활용 방법
____이번 장을 마무리하며

2장. 대화형 글쓰기

__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드는 투자 비용
____통념을 깰 준비가 돼 있는가?
____소리 내어 말하지 않는 것은 글로도 쓰지 마라
____문장은 그런 식으로 구성되지 않는다
____뛰어난 대화체 문장을 쓰는 요령

3장. 액션을 끌어내는 마이크로카피

__글쓰기로 액션을 끌어내는 네 가지 주요 원칙
____1. 방법이 아닌 가치에 관해 이야기하라
____2. 즐겁게, 들뜨게 하라
____3. 고객을 존중하라: 액션 권유
____4. 사회적 증거: 모든 사람이 다리에서 뛰어내린다면?

파트 2. 경험과 참여
__모든 단어가 기회다

4장. 회원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복구

__회원 가입 폼
____1. 타이틀부터 바꿔라
____2. 사용자에게 회원 가입의 가치를 설명하라
____3. 장애물을 제거하라
____SNS 계정을 이용한 회원 가입
____이미 등록한 사용자를 위한 로그인 페이지
____비밀번호 복구

5장. 뉴스레터 신청하기

__왜 회원 가입을 해야 할까?
____뉴스레터 신청을 격려하는 방법
____가장자리에 있지만 미미하지 않게

6장. 고객 문의

__어떻게 도와드릴까요?
____1. 잠재 고객을 위한 고객 문의 페이지 만들기
____2. 고객 지원을 위한 고객 문의 페이지 만들기
____문의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래서 FAQ 페이지가 존재한다

7장. 에러 메시지

__당황한 사용자를 위한 응급처치
____2단계로 작성하는 완벽한 에러 메시지
____에러 메시지의 보이스앤톤: 인간적이고 서비스 지향적으로

8장. 확인 메시지

__끝이 좋으면 모든 것이 다 좋다

9장. 공백 상태

__여긴 볼 것이 없네, 다른 곳으로 갈까?
____1. 최초 사용 전 기능의 공백 상태
____2. 빈 쇼핑 카트와 주문 내역이 없는 상태
____3. 검색 결과가 없는 상태

10장. 플레이스홀더

__플레이스홀더가 필요한 경우, 더 주목해야 할 불필요한 경우
____플레이스홀더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__여섯 가지 유형의 플레이스홀더와 적용 방법
____타입 #1: 질문
____타입 #2: 카테고리
____타입 #3: 사례
____타입 #4: 가이드 문장
____타입 #5: 장애물 제거
____타입 #6: 재미있게만 하는 것도 가능하다

11장. 버튼

__바로 그 버튼을 눌러라
____"어떻게 얻나?" 보다는 "무엇을 얻나?"
____클릭 트리거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마지막 메시지

12장. 404에러: 페이지 없음

__인터넷의 블랙홀
____404페이지를 위한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____404페이지에서의 브랜드 콘텐츠

13장. 대기 시간

__사용자와 함께 하는 귀중한 시간
____사용자를 분위기에 동화시켜라
____시스템이 사용자를 위해 하는 일에 그들을 참여시켜라
____대기 시간이 길면 사용자에게 다른 일을 권하라

파트 3. 사용성
__마찰을 방지하거나 완화하는 방법

14장. 마이크로카피와 사용성: 기본 원칙

__단어는 적을수록 좋다
____UX 체크
____한 번에 너무 많은 것을 노출하지 마라
__마이크로카피가 필요한 곳을 알아내는 방법
____사용성 평가
____고객지원 담당자
____모니터링 및 분석 도구

15장. 질문은 답을 얻고 지식의 차이는 메워진다

__지식의 저주를 없애라
____질문 #1. 그건 뭐죠?
____질문 #2: 그건 뭘 하나요?
____질문 #3: 이건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____질문 #4. 어떻게 쓰면 되나요?

16장. 우려와 의심의 해소

__무시하면 절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____우려사항 #1: 이메일 주소 제공
____우려사항 #2: 특별한 개인 정보 제공
____우려사항 #3: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회원 가입하기
____우려사항 #4: 안심 결제
____우려사항 #5: 무료 체험판
____우려사항 #6: 환경설정 및 시스템 구성
____우려사항 #7: 다운로드 또는 설치

17장. 에러 및 기타 장애물 방지

__제 때의 바늘 한 땀이 나중의 아홉 땀을 덜어준다
____장애물 #1: 필수 입력 필드
____장애물 #2: 기호 또는 특수 포맷
____장애물 #3: 크기, 범위 또는 길이 제한
____장애물 #4: 비밀번호
____장애물 #5: 실생활에서의 문제

18장. 복잡한 시스템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__복잡한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____복잡한 시스템의 유형
____가장 복잡한 시스템의 사용법과 마이크로카피에 미치는 영향력
____전문적이지만 실용적이다
____사용자에게 손을 내밀어라
____하지만 우리는 지금까지 30년 동안 그 일을 해왔다!
____복잡한 시스템에 보이스앤톤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
____즐겁게 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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